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아티스트 꿈 지원한다…장학금 수여·멘토링 후원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 장학금 전달식 개최…“‘A MORE Beautiful World’ 위한 ‘20 by 20’ 활동 지속”

박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1/24 [17:42]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아티스트 꿈 지원한다…장학금 수여·멘토링 후원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 장학금 전달식 개최…“‘A MORE Beautiful World’ 위한 ‘20 by 20’ 활동 지속”

박수민 기자 | 입력 : 2018/01/24 [17:42]

아모레퍼시픽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해 자격증 취득 등을 위한 장학금을 수여하고, 멘토링 등을 후원하고 있다. 지난해 세상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변화시키겠다는 ‘A MORE Beautiful World’를 목표로 약속한 ‘20 by 20’ 활동의 일환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3일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그룹 본사에서 사회공헌활동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12명의 장학생들에게는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금이 전달됐다. 또 그룹 내 메이크업 및 헤어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진로 멘토링과 실습도 이어졌다. 

 

회사 측에 따르면 자사 임직원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나눔과 봉사정신을 실천 중이다. 특히 임직원이 참여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를 통해 여고생 및 소외 계층 여성들을 찾아 메이크업 및 헤어 분야 진로를 상담해주고, 미래의 아티스트로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2013년부터 지속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2017년 한 해동안 해당 프로그램에는 91명의 봉사자와 669명의 참가자가 참여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23일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그룹 본사에서 사회공헌활동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지난해 말에도 청소년 전문 사회복지재단 ‘아이들과 미래재단’과 함께 메이크업 및 헤어 아티스트를 꿈꾸는 예비 아티스트 장학생 12명을 선발,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비 약 5000민원을 지원했다. 

 

앞서 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로 세상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원대한 기업(Great Brand Company)’으로 도약하고자, 지난해 ‘A MORE Beautiful World’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의지와 약속 ’20 by 20를 발표한 바 있다.

 

여성과 함께 성장해 온 기업인만큼 다양한 활동을 통해 2017년부터 2020년까지 20만명 여성의 건강과 웰빙, 경제적 역량 강화 지원을 통해 전 세계 여성들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활동 역시 경제역량 강화 활동의 일환이라는 것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이희복 홍보실장은 “메이크업과 헤어 분야에 꿈과 열정을 가진 청소년이 전문가로 성장하는 과정을 돕기 위해 아모레퍼시픽이 이어온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의 장학생을 선발하는 이 자리가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여러 사회공헌 활동과 더불어 메이크업과 헤어 아티스트 장학생 선발도 지속해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박수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