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장단 선출 완료…의장 비서실장에 박수현 임명

문희상 신임 국회의장, 후반기 국회 책임질 인사 단행

송가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7/13 [16:55]

국회의장단 선출 완료…의장 비서실장에 박수현 임명

문희상 신임 국회의장, 후반기 국회 책임질 인사 단행

송가영 기자 | 입력 : 2018/07/13 [16:55]

문희상 신임 국회의장, 후반기 국회 책임질 인사 단행

정무수석비서관에 이기우…사무총장 내정자는 유인태

 

20대 국회 후반기를 책임질 문희상 신임 국회의장이 차관급인 비서실장에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을 임명하는 등 인사를 단행했다.

 

문 의장은 13일 의장 비서실장에 박 전 대변인, 정무수석비서관에 이기우 전 국회의원, 정책수석비서관에 윤창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국회대변인에 이계성 한국일보 논설고문을 임명했다. 국회 사무총장에는 유인태 전 의원이 내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 문희상 신임 국회의장 (사진=국회 홈페이지)

 

박수현 신임 의장 비서실장은 제19대 국회의원으로 지냈고 민주당 원내대변인과 당대표 비서실장, 전략홍보본부장, 청와대 대변인 등을 역임했다.

 

또한 지난 6.13지방선거에서 충남도지사 출마 기회를 잡았지만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의 '미투운동' 여파로 후보직을 자진사퇴했다.

 

이기우 신임 정무수석비서관은 제17대 국회의원으로 지냈고 민주당 당대표 비서실장, 경기도 사회통합부시장 등을 거쳤다.

 

유인태 사무총장 내정자는 노무현 정부 시절 정무수석을 역임했고 문재인 당시 민정수석, 문희상 당시 비서실장 등과 함께 노 전 대통령을 보좌했다.

 

다만 국회 사무총장의 경우 국회법에 따라 인준 절차를 거쳐야하는 만큼 조만간 관련 절차를 밟을 계획이다.

 

문화저널21 송가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희상박수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