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애주가 위한 이색체험 ‘우리 술 여행’ 눈길

골든블루‧국순당, 우리술 양조장 견학 및 시음 등 ‘술 여행’ 기획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7/29 [15:11]

여름철, 애주가 위한 이색체험 ‘우리 술 여행’ 눈길

골든블루‧국순당, 우리술 양조장 견학 및 시음 등 ‘술 여행’ 기획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8/07/29 [15:11]

골든블루‧국순당, 우리술 양조장 견학 및 시음 등 ‘술 여행’ 기획

사전신청자에게 각종 체험행사 제공…술에 대한 색다른 경험 가능해

 

여름휴가철을 맞아 우리 술 전문기업 ‘국순당’과 국내 위스키 전문기업 ‘골든블루’ 등은 일제히 술과 여행을 접목한 이색 프로그램 ‘우리 술 문화체험’ 등을 구성하고 전통 우리 술의 매력을 적극 어필하고 있다.  

 

이들 업체는 행사에 참가하는 이들이 지역특산주나 우리 전통술을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도록 양조장이나 발효실‧증류시설 등을 견학시켜주고 각종 전통주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국순당의 양조장 '주향로'의 모습. (사진제공=국순당) 

 

국순당, 강원도 횡성 양조장 ‘주향로’서 다양한 행사 진행

 

우선 국순당은 강원도 횡성 양조장의 ‘주향로’에서 다양한 우리 술 양조장 견학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국순당 주향로는 ‘술향기 가득한 길’이라는 뜻의 우리 술 역사‧문화 체험 공간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주 양조장인 국순당 횡성 양조장 내에서 2005년부터 운영 중이다. 

 

주향로에서는 술을 빚던 옛 도구 등 전통주 관련 전시물과 전통주 생산라인을 견학로를 통해 이동하며 볼 수 있다. 특히 국순당은 우리나라 전통주도 첨단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되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양조장 2층의 생산라인 쪽 벽면을 유리로 시공해 양조장 전체 모습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국순당은 국립횡성숲체원과 손을 잡고 산림치유 프로그램과 우리술 역사문화 체험을 한 패키지에 담은 ‘국순당 산림치유프로그램 패키지’를 구성했다. 해당 패키지는 지난 19일 1차를 진행하고 오는 8월3일과 7일에 예정돼 있다.

 

국순당은 웰리힐리파크와 숙박객을 대상으로 지역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우리 술을 알리기 위해 ‘우리 술 양조장 체험행사’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행사는 지난 7월27일‧28일에 진행된 이후 8월3일과 4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외에 주향로를 견학하려면 국순당 홈페이지에서 개별로 신청 가능하며, 입장료는 무료다. 

 

▲ 골든블루가 진행한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에서 참가자들이 지역특산주 발효실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골든블루) 

 

골든블루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 프로그램 구성

 

골든블루는 술과 여행을 접목한 이색 사회공헌 프로그램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을 구성해 참가자들을 상대로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은 지역특산주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6월30일과 7월21일 두차례에 걸쳐 일반 소비자들을 모집해 충북 충주의 세계술문화 박물관 ‘리쿼리움’과 경북 문경 소재 지역특산주 제조업체인 ‘오미나라’를 차례로 방문했다.

 

참가자들은 행사에서 △리쿼리움 전시관 관람 △칵테일 만들기 체험 △지역특산주 발효실·증류시설 견학 △이종기 양조 장인의 지역특산주 이론 강의 △문경 오미자 스파클링 와인 시음 등을 경험했다. 

 

2회째에 참여했던 한 참가자는 “술에 관해 평소할 수 없었던 경험은 물론 지역특산주, 한국 전통 음주문화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특히 참가비가 추후 지역특산주와 우리 술 발전에 보탬이 된다고 하니 더욱 뜻 깊다”고 말했다. 

 

실제로 골든블루는 신청자들의 참가비를 적립해 적립된 금액만큼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해 지역특산주 관련 단체 또는 영세농가 등에 기부해 지역특산주 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다음번에 진행될 3번째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은 오는 8월18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만19세 이상의 참가 희망자는 이달 30일부터 8월12일까지 골든블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며 참가자는 선착순 22명까지 모집하고 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갤러리AG 미술탐구 시리즈 ‘피카소 오마주 : 입체’展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