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멘토 KB!’…청소년 위한 하반기 ‘진로체험캠프’ 개최

KB국민은행, 여름방학 맞아 4차산업·건축 등 청소년에게 진로탐색 기회 제공

임이랑 기자 | 기사입력 2018/08/02 [09:54]

‘청소년의 멘토 KB!’…청소년 위한 하반기 ‘진로체험캠프’ 개최

KB국민은행, 여름방학 맞아 4차산업·건축 등 청소년에게 진로탐색 기회 제공

임이랑 기자 | 입력 : 2018/08/02 [09:54]

KB국민은행, 여름방학 맞아 4차산업·건축 등 청소년에게 진로탐색 기회 제공

 

KB국민은행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진로체험캠프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국민은행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을 통한 미래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민은행이 지난 1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130여명의 고등학생이 참여하는 ‘진로체험캠프’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진로체험캠프’는 연간 260여명의 청소년이 여름과 겨울 방학기간에 자신의 관심분야 직업을 직접체험해 보고 미래 직업을 탐구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인 멘토링 사업 중 하나다. 올해 초에는 충남 부여롯데리조트에서 4차산업, 패션, 영화분야에 관심이 있는 13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 국민은행이 지난 1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130여명의 고등학생이 참여하는 ‘진로체험캠프’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이번 ‘진로체험캠프’는 진로적성검사, 직업체험 등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사전에 탐색해 볼 수 있는 숙박형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총 3개분야 ▲4차산업, ▲건축, ▲뮤지컬에 관심있는 고등학교 동아리 청소년들이 참여해 각 분야의 전문 멘토와 함께 자신의 미래 직업을 직접 체험했다.

 

4차 산업분야는 VR전문가의 체계적인 지도 아래서 참가자들이 꿈꾸는 공간을 코딩으로 직접 디자인해 VR로 체험했고, 경북대학교 건축학부 김훈 교수의 강의를 들은 건축분야 학생들은 자신들이 직접 설계한 모형 건물을 만들었다.

 

또한 국민은행은 진로자문위원 장소영 음악감독과 함께한 뮤지컬분야 학생들은 ‘그리스’ 뮤지컬 장면을 재구성해 발표하며, 미래 뮤지컬 스타의 꿈을 키워나갔다.

 

이와 관련해 국민은행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직업체험 프로그램 및 관심분야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교육부와 협력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청소년의 멘토 KB!’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