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체험이벤트 진행

챗봇 서비스 ‘뷰티 크리에이터’와 대화하면 각종 혜택 제공

신광식 기자 | 기사입력 2018/08/21 [10:50]

아모레퍼시픽,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체험이벤트 진행

챗봇 서비스 ‘뷰티 크리에이터’와 대화하면 각종 혜택 제공

신광식 기자 | 입력 : 2018/08/21 [10:50]

챗봇 서비스 ‘뷰티 크리에이터’와 대화하면 각종 혜택 제공

향후 챗봇 서비스 기능 제품 및 이벤트 추천까지 확대 예정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아모레퍼시픽몰이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뷰티크리에이터’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챗봇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해당 기간 내에 아모레퍼시픽몰에서 챗봇과 대화를 하는 모든 이들에게 APmall 할인쿠폰이 증정되며,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영화 예매권 및 APmall 전용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할인쿠폰은 오는 30일에 마이 파우치에서 확인 가능하며, 예매권과 기프트카드는 9월 중순 무렵 개별적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 아모레퍼시픽몰에서 진행되는 '챗봇 이벤트'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몰은 작년 12월부터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뷰티 크리에이터(Beauty creator)를 웹사이트와 아모레퍼시픽몰 앱에 도입했다. 기존에 상담원을 통해 확인 가능했던 배송 상태, 운송장 번호, 주문내역 조회 등 주문 관련 사항과 함께 뷰티포인트 조회, APmall의 전반적인 제도까지도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에는 일반고객 상담을 위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있었으나 챗봇 서비스를 실시하면서 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해졌다. 

 

챗봇 서비스 도입 이후, 아모레퍼시픽몰에서는 주문 및 배송 등 간단한 고객 문의는 챗봇을 통해 약 12% 정도 진행되고 있으며 챗봇이 처리하기 어려운 사항은 1:1 상담으로 연결을 제안해줘 고객의 편리를 돕고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몰은 챗봇 서비스의 기능을 제품 및 이벤트 추천까지 확장하고 SNS 채널 등 챗봇 서비스를 접할 수 있는 채널을 늘려갈 예정이라 밝혔다. 

 

문화저널21 신광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