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365 나눔산타를 찾습니다’캠페인 공동추진

‘365 나눔산타를 찾습니다’캠페인 공동 추진 업무협약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18/11/05 [10:21]

익산시, ‘365 나눔산타를 찾습니다’캠페인 공동추진

‘365 나눔산타를 찾습니다’캠페인 공동 추진 업무협약

박명섭 기자 | 입력 : 2018/11/05 [10:21]

‘365 나눔산타를 찾습니다’캠페인 공동 추진 업무협약 

 

익산시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주최하는‘365 나눔산타를 찾습니다’캠페인을 함께 추진한다.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지난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북본부(본부장 소동하)에서 주최하는‘365 나눔산타를 찾습니다’캠페인을 함께 추진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2일 오후 익산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된 익산시‘365 나눔산타를 찾습니다’캠페인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제공=익산시) 


이 캠페인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익산지역 저소득가정 아동들에게 욕구별 맞춤형 소원을 이뤄주기 위해 연말까지 365일 나눔산타를 찾는 캠페인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북지역본부에서 매년 지역을 선정해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익산시와 함께 진행하게 됐다.

 

이날 협약을 통해 익산시는 지역사회 내 저소득가정 아동 발굴의뢰 및 자원 발굴 등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아동 지원 및 인적․물적 자원개발 등 역할을 수행키로 했으며, 익산시공무원노동조합과 4개 기업 협의회에서도 지역자원 발굴 등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또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북지역본부에서 익산시 국민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아동 600명에게 학습비 6,000만원을 지원해 주기로 했으며, 공부방 지원사업을 익산시에 자원 연계해 함께 진행키로 했다.

 

소동하 전북지역본부장은“익산시를 비롯해 오늘 협약에 함께해 주신 5개 기관 및 기업대표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오늘 이 협약을 시작으로 협약기관들과 힘을 모아 우리 지역사회 내 저소득가정 아동들이 행복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