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s New, 12월 2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8/12/19 [13:51]

[Weekly’s New, 12월 2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8/12/19 [13:51]

AHC, 퍼스트랩, 페도라 코스메틱, 휴메딕스, 솝퓨리, 네이처리퍼블릭, LG생활건강, 알파브로스, 시카고가 12월2주차 신제품을 출시했다.

 

금주에는 속부터 차오르는 보습효과를 선사하는 기초라인 제품과 마스크팩을 비롯해, 내 마음대로 원하는 재료를 넣어 만들 수 있는 DIY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제품이 나왔다. 이 외에도 젤리같은 탱글한 볼륨입술을 연출해주는 립제품과 간편하게 사용가능한 스티커형 젤네일 제품, 남성의 건조한 피부를 개선해주는 페이스크림 제품 등이 나왔다.  

 

▲ AHC의 ‘슈퍼 에너지 레드 세럼 & 래디언스 레드 크림 시그니처 에디션’(왼쪽)과 일동제약 퍼스트랩의 ‘프로바이오틱 리버스 시리즈’ (사진제공=AHC, 일동제약)  

 

#AHC 

 

스킨케어 브랜드 AHC가 연말을 맞아 ‘슈퍼 에너지 레드 세럼 & 래디언스 레드 크림 시그니처 에디션’을 출시했다.

 

AHC의 이번 에디션은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슈퍼 에너지 레드 세럼과 래디언스 레드 크림에 화려한 홀리데이 무드를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연말의 따뜻함과 빛나는 분위기, 여성의 우아함을 로즈 골드로 표현하고 레드 에너지를 형상화한 디자인을 담았다. 

 

슈퍼 에너지 레드 세럼은 항산화 성분 안토시아닌을 함유한 이집트산 레드 히비스커스 꽃잎 73장을 한병에 담은 슈퍼 항산화 세럼이다. 화장품 성분으로 최초 등재한 슈퍼 프로폴리스 복합체 ‘아르테필린C’를 AHC가 독점으로 함유해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발휘한다. 

 

‘오메가 셀프-오일 드롭 공법’이 적용돼 식물성 오메가 오일 3‧6‧7‧9가 최적의 비율로 셀프-오일 드롭돼 피부 흡수력을 상승시켜 피부에 더욱 깊숙이 유효 성분들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준다. 높은 보습력이 탄력과 수분을 잃은 피부에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발휘한다. 

 

래디언스 레드 크림은 항산화 성분 안토시아닌을 함유한 레드 히비스커스 저온 추출물 50% 이상을 담은 고보습 크림이다. 

 

3중 히알루론산을 가득 담아 피부 겉과 속을 촉촉하게 채워 보습광을 선사하며 증발되지 않는 특별한 물 ‘바운드 워터’를 함유해 피부 보습 효과를 극대화했다. 불가리아 다마스크 로즈 버터 성분이 피부에 영양 보습막을 형성해 탄력있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퍼스트랩 

 

일동제약은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퍼스트랩의 신제품으로 크림과 스킨에센스 2종으로 구성된 ‘프로바이오틱 리버스 시리즈’를 출시했다. 

 

제품에는 일동제약이 자체 개발한 특허 등록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 3201’의 발효물이 함유됐으며, 피부의 미백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피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데노신 등의 기능성 성분이 들었다.

 

일동제약은 피엔케이(P&K)피부임상연구센터에 의뢰해 해당 제품의 △피부주름 △탄력 개선 △과색소 침착(기미·주근깨·잡티 등) 개선 △보습 △항노화 등에 대한 인체 적용 시험을 거쳤다.

 

아울러 퍼스트랩 리버스 시리즈 출시에 발맞춰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뷰티클래스를 열기도 했는데 제품 테스트에서는 제형 및 사용감에 좋은 반응이 나타났다. 

 

▲ 페도라 코스메틱이 선보인 DIY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제조기 플로르(FLORE) 제품. (사진제공=페도라 코스메틱)  

 

#페도라 코스메틱 

 

페도라 코스메틱스는 이번에 기존 마스크팩과 달리 사용자가 본인의 취향에 맞춰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는 DIY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제조기 플로르(FLOR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앰플·세럼·토너 등 자신에게 맞는 기능성 재료를 추가해 두께 3mm의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을 제조할 수 있으며, 멀티플레이트를 통해 △마스크팩 △입술패치 △눈가패치 △팔자주름패치 △목패치를 만들 수 잇다. 

 

제품은 마스크팩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플로르겔과 하이드로 마스크팩 메이커, 멀티플레이트 등으로 구성돼 있는데 과일즙이나 야채즙을 비롯해 내가 사용하고 싶은 팩 재료를 마음대로 추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용법은 먼저 마스크팩 메이커에 온수와 효능성 재료를 넣고 믹싱메이커를 작 동시킨 후 플로르 겔을 넣고 3초 이하로 믹싱해준다. 이후 내용물을 플레이트 중앙부터 부어준 후 내장된 스패출러로 표면을 정돈한 후 3~5분간 굳혀준다. 

 

이후 마스크팩 형태로 굳은 제품을 스패출러를 사용해 떼내서 30분 이상 부착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마스크팩 사용시간은 2~3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는 반면, DIY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은 최대 3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어 수면팩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제품에는 판테놀과 비타민콤플렉스·세리신이 함유돼 있어 피부결 개선 및 명도개선, 수분량 증가 등의 효과를 선사하며 마치 에스테틱에서 관리받은 듯한 느낌을 안겨준다. 

 

▲ 휴메딕스의 고기능성 마스크팩 ‘더마 엘라비에 피디알엔(PDRN) 리페어 마스크’(왼쪽)와 솝퓨리의 ‘샤쉐 기프트 패키지’3종. (사진제공=휴온스글로벌, 솝퓨리) 

 

#휴메딕스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메딕스는 겨울철 피부를 생기있게 가꿔주는 고기능성 마스크팩 ‘더마 엘라비에 피디알엔(PDRN) 리페어 마스크’를 출시했다. 

 

더마 엘라비에 피디알엔 리페어 마스크는 휴메딕스만의 원천 기술로 탄생한 고순도‧고정제 히알루론산에, 세포 재생 효과가 있어 재생의학 및 미용 시술에 많이 사용되는 연어 DNA 성분PDRN을 고농축으로 함유한 마스크팩이다. 

 

피부 밀착력이 뛰어난 천연 셀룰로오스 시트가 고농축의 PDRN 에센스를 듬뿍 머금고 들뜸 없이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돼 연어 DNA의 영양과 활력을 피부에 공급하고 에너지를 속부터 채워준다.

 

제품은 20대 중반부터 시작되는 피부 탄력 저하와 주름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주름 기능성’ 제품으로 만들어졌다.

 

피부 유해 성분인 파라벤 6종을 비롯해 페녹시에탄올, 트리에탄올아민, 벤조페논, 미네랄오일 등을 배제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솝퓨리 

 

피부 본연의 생기와 클렌징의 두근거림을 되찾아주는 리얼 클렌징 뷰티브랜드 솝퓨리가 ‘샤쉐 기프트 패키지’를 출시했다. 

 

솝퓨리 샴푸바 3종의 향을 담은 ‘샤쉐(향기 주머니)’는 샴푸바 향을 다른 공간에서 즐기고 싶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제작됐으며, 포푸리 형태로 제작돼 방이나 자동차 안에 비치가 용이하다. 옷장 속에 넣어두면 드레스 퍼퓸 못지 않은 은은한 향을 경험할 수 있다.  

 

향은 전문 조향사가 특별히 고안한 향으로 니치 향수에 쓰이는 프리미엄 장미향의 ‘안티로스’와 그레이프후르츠계열의 후레시 민트&로즈마리가 블렌딩된 청량한 향의 ‘노세범’, 쟈스민과 바닐라의 달콤한 향이 특징인 ‘리치리치’ 3종으로 출시됐다. 

 

▲ 네이처리퍼블릭의 ‘컬러앤네이처 글리터피아 젤네일 스트립’제품(왼쪽)과 LG생활건강 코드 글로컬러의 ‘M.젤리볼 립 틴트스틱’(사진제공=네이처리퍼블릭, LG생활건강)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은 연말파티 주인공처럼 화려하게 빛나는 룩을 완성해주는 ‘컬러앤네이처 글리터피아 젤네일 스트립’ 6종을 출시했다. 이는 최근 적은 비용으로 자신을 가꾸는 ‘작은 사치’와 ‘셀프 네일’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선보인 것이다. 

 

‘컬러앤네이처 글리터피아 젤네일 스트립’은 비비드한 컬러와 별‧하트‧글리터 포인트의 디자인으로 손톱에 붙이기만 해도 데일리나 특별한 날 트렌디한 무드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플라스틱 재질의 네일 팁과는 다르게 가볍게 밀착될 뿐 아니라 편의성이 높아 초보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레드와 그린 컬러 조합의 ‘스타크러쉬’ △시크한 ‘레더핏 스타’ △우아한 ‘버닝 샌드’ △블링블링한 ‘윈터 트리’ △레드빔 하트△ 웨딩플래쉬 등 6종으로 구성돼 과감한 분위기부터 청순한 룩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한개 또는 원하는 디자인으로 믹스 매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위로 잘라서 사용하면 손톱 모양에 관계없이 맞춤형 젤네일을 완성할 수 있다. 

 

제품 사용법은 먼저 손톱 표면의 유수분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손톱 크기에 맞는 스트립을 고른 다음 큐티클 부분부터 꾹꾹 눌러가며 부착한다. 스티커 남은 부분은 아래 방향으로 향하게 해 내장된 미니 파일을 90도로 세운 후 다듬어 제거해주면 된다.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젤리를 녹여 바른 듯한 탱글한 젤리광이 볼륨 입술을 연출해주는 코드 글로컬러의 ‘M.젤리볼 립 틴트스틱’을 출시했다.

 

코드 글로컬러의 M.젤리볼 립 틴트스틱은 입술에 즉각적인 플럼핑 효과를 주는 멘톨·생강 추출물 성분을 함유해 바르는 즉시 시원한 느낌과 함께 입술 표면의 주름을 매끈하고 도톰하게 만들어주는 즉각적인 립 플럼핑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화사한 컬러 발색을 돕는 컬러 핏 피그먼트 성분이 함유돼 안색을 환하게 밝혀주고, 달콤한 과즙젤리를 닮은 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선명함이 돋보이는 체리레드 컬러부터 시크한 느낌을 연출하는 MLBB 브릭 컬러까지 다양하게 출시됐는데 △1호 체리콜라 젤리 △2호 토마오렌 젤리 △3호 산딸기잼 젤리 △4호 구운장미 젤리 △5호 살구버터 젤리 △6호 커피쿠키 젤리까지 총 6가지 컬러로 나왔다. 

 

▲ 알파브로스의 페이스크림 ‘안티옥시던트 & 너리싱 포뮬라’(왼쪽)와 아이소이 시카고의 ‘시카 립밤’제품. (사진제공=알파브로스, 아이소이)    

 

#알파브로스 

 

‘자신감의 시작’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운 남성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알파브로스가 춥고 건조한 겨울을 대비해 새로운 페이스크림 ‘안티옥시던트 & 너리싱 포뮬라’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알파브로스의 핵심성분인 ‘알파 글레이셜 미네랄’이 60% 가량 함유됐으며, 알로에베라잎즙과 꽃단풍나무추출물 등 주요성분을 더해 겨울철 보습과 피부노화방지에 초점을 맞췄다.

 

지난 10월 출시된 페이스크림이 지성 피부와 민감성 피부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신제품은 수분 밸런스와 항산화 효과를 극대화시켜 건성 피부 및 복합성 피부를 겨냥한 것이 특징이다. 

 

‘알파 글레이셜 미네랄’은 캐나다 빙하에서 추출한 에코서트(ECOCERT) 인증 원료로써 바르는 즉시 부족한 미네랄을 채워주고 과잉 피지를 줄여주는 동시에 피부세포의 기초체력을 강화시켜 주는 성분이다. 이 성분은 알파브로스의 기존 출시된 크림을 구입한 사용자에게서 큰 호응을 얻었다.

 

#시카고

 

아이소이가 만든 천연유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시카고 (CICAGO)가 ‘시카 립밤’을 출시했다.

 

시카 립밤 제품은 천연유래 보습 성분으로 △입술 손상 케어 △피부장벽 강화 △보습의 세가지 효과를 한번에 선사하는 3 in 1 올인원 제품이다. 민감 피부 케어에 효과적인 특허성분 ‘시카고 콤플렉스(CICA-GO Complex)’를 더해 외부자극으로부터 트고 거칠어진 입술을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시카고 콤플렉스는 아이소이의 10년 노하우와 독일 천연 화장품 전문가 바일란트 연구소장의 33년 연구결과가 집약된 것으로 뱀약초(사상자 추출물), 세리신 등 피부진정 및 손상복원에 탁월한 동서양 대표 성분이 블렌딩돼 특허출원한 성분이다. 

 

뿐만 아니라 제품은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 및 천연유래 오일 성분을 함유해 약해진 입술피부 장벽을 촘촘하게 채워주고, 반복적인 각질 및 당김과 튼 입술을 케어해 준다. 

 

쫀쫀한 젤 제형이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입술에 얇게 밀착돼 메이크업 전후 모두 사용 가능하며, 유해 의심성분을 배제해 민감 피부도 자극 걱정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pyj@mhj21.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