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 뷰티족 잡아라…롯데e커머스 ‘모게요’ 앱 오픈

나만 알기 아까운 뷰티템 공유…‘모르는 사람 없게 해주세요’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1/20 [13:02]

1020 뷰티족 잡아라…롯데e커머스 ‘모게요’ 앱 오픈

나만 알기 아까운 뷰티템 공유…‘모르는 사람 없게 해주세요’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9/01/20 [13:02]

나만 알기 아까운 뷰티템 공유…‘모르는 사람 없게 해주세요’

고객이 상품 소개하고 추천, 바로 구매까지 연결돼…편의성 증대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가 뷰티 정보를 공유하는 ‘모게요(mogEYo)’ 앱을 정식오픈하고 1020세대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모게요 앱은 뷰티 관련 상품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하면서 뷰티 관련 상품의 구매도 가능한 통합 플랫폼 어플리케이션으로, 고객이 직접 좋은 상품을 소개하거나 추천하고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게요의 어원은 너무 좋아서 혼자만 알기 아까울 때, 좋은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을 때 10대가 쓰는 ‘모르는 사람 없게 해주세요’의 줄임말로, 핵심 타깃 역시도 15세에서 25세다. 

 

▲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가 정식오픈한 ‘모게요(mogEYo)’ 앱.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e커머스는 10대와 20대의 의견을 반영해 모게요 앱의 UI를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다양한 온라인 신생 뷰티브랜드를 소개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모게요 앱은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SNS 기능과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몰의 기능만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인데, 누구나 손쉽게 사진과 영상으로 게시물을 작성해 뷰티 상품군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앱을 실행하고 몇번의 터치만으로 선호하는 뷰티 상품을 찾거나 구매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이러한 모게요의 특성을 잘 반영한 핵심 서비스는 앱 사용자가 직접 상품을 추천하는 ‘궁금해요’ 서비스다. 앱을 사용하는 사람은 누구나 궁금해요 서비스를 통해 사진과 동영상을 활용해 자신이 선호하는 뷰티 관련 상품을 추천할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들은 게시물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구매할 수 있다. 

 

류장훈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 모게요앱 총괄팀장은 “뷰티 상품군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뷰티 관련 정보를 자유롭게 교환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 누구나 쉽고 즐겁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앱을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J화보] '원조 피트니스 퀸' 신다원, 남심 녹이는 모노키니 화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