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모바일 마이너스대출 판매 개시

모바일웹뱅킹 및 스마트뱅킹으로 간편하게 실행

임이랑 기자 | 기사입력 2019/01/28 [15:43]

광주은행, 모바일 마이너스대출 판매 개시

모바일웹뱅킹 및 스마트뱅킹으로 간편하게 실행

임이랑 기자 | 입력 : 2019/01/28 [15:43]

모바일웹뱅킹 및 스마트뱅킹으로 간편하게 실행

고객에게 더 쉽고 편리한 대출서비스 제공

 

광주은행이 모바일 웹뱅킹 및 스마트뱅킹을 통한 마이너스대출 상품 판매에 나선다. 이에 따라 광주은행은 기존 모바일 신용대출에 마이너스대출을 추가함으로써 고객에게 더 쉽고 편리한 대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광주은행은 지난 24일부터 모바일 마이너스대출을 판매 중에 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2월부터 판매중인 광주은행 모바일 신용대출은 소득자료 전자방식제출(스크래핑)을 통한 직업 및 소득정보 자동처리 등으로 최적의 한도 및 금리를 산출하는 최신 시스템이 적용돼 있으며, 최고대출한도는 2억원으로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된다.

 

▲ 광주은행은 지난 24일부터 모바일 마이너스대출을 판매 중에 있다고 28일 밝혔다.(사진제공=광주은행)   

 

고객이 직접 7분 안에 모바일로 대출 실행을 할 수 있는 편리함으로 인해 지금까지 약 5600억원을 판매하여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

 

모바일 마이너스대출은 모바일웹 뱅킹(포탈에서 광주은행 검색후 접속)과 스마트뱅킹(APP)에서 모두 가입이 가능하며 최고 대출가능한도는 5000만원이다

 

입출금이 자유로운 계좌 신규 개설과 마이너스대출 신청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광주은행에 계좌가 없는 고객이더라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광주은행은 지난해부터 전자서식시스템(PPR)·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도입, 창구디지털시스템(BDT) 구축, 모바일웹뱅킹 구축, 자산관리시스템(WMS)&로버어드바이저(RA) 도입, 오픈뱅킹플랫폼(OBP) 구축, 소매 신용여신 자동화 시스템 구축, 주택담보대출 자동프로세스 구축, 중도금대출 모바일 신청·약정서비스 등 업무 및 상품서비스 전반에 걸쳐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