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book] 소심이를 위한 자존감 확립 도서 '할 말은 하면서..'

최재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2/11 [09:53]

[book] 소심이를 위한 자존감 확립 도서 '할 말은 하면서..'

최재원 기자 | 입력 : 2019/02/11 [09:53]

 

▲ 도서 이미지 (이미지 제공=씨즈온)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자존감 회복도서 '할 말은 하면서 무시당하지 않는 기술'이 출간됐다.

 

'할 말은 하면서 무시당하지 않는 기술'은 인간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독자들에게 대처법을 정리해 소개한 책으로, 스페인의 임상심리학자인 저자의 연구를 기반으로 엮어 수많은 국가에서 많은 인기를 얻어왔다. 특히 감정표현과 자존감에 대한 문제가 특정 지역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반증하고 있다.

 

총 4장으로 구성된 책은 말 한마디에도 고민이 많은 독자에 대한 조언으로 서문을 시작한다. 앞뒤 재다 보면 말 못한다는 주제로 첫 장을 시작한다. 의견을 내는데 불편을 느끼는 것은 성격 탓이 아니라는 사실과 함께 말 잘하는 사람들의 태도까지 사례로 든다.

 

2장에서는 더 이상 침묵이 미덕이 아니라는 사실을 상기시키며 자기의사 표현에 대한 의지를 적극 북돋운다. 또 지난 시기 제대로 말 못하고 지나간 일의 원인을 분석하는 한편, 주장을 남에게 말할 수 있는 적용법과 위기대처법까지 다뤄 명쾌히 마무리한다.

 

스페인의 임상심리학자인 저자 올가 카스카녜르는 30년 이상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연구해오고 있다. 그의 저서 중 <할 말은 하면서 무시당하지 않는 기술>은 본국인 스페인은 물론 이탈리아, 독일, 포르투갈, 폴란드, 필리핀 등에서 번역돼 큰 인기를 누리며 40쇄 이상 판매를 기록한 베스트셀러이기도 하다.

 

책을 출간한 도서출판 행성비 관계자는 “자기주장을 펼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 많다.”라며 “자존감을 회복하고 대인 관계를 편안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위해 출간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 올가 카스카녜르 지음. 유아가다 옮김.

 

문화저널21 최재원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J포토] ‘에어맵 코리아’ 소개하는 KT 이동면 사장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