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금융우분투재단 ‘사업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실시

불평등·차별 해소를 위한 사업 아이디어 공모

임이랑 기자 | 기사입력 2019/02/28 [09:57]

사무금융우분투재단 ‘사업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실시

불평등·차별 해소를 위한 사업 아이디어 공모

임이랑 기자 | 입력 : 2019/02/28 [09:57]

불평등·차별 해소를 위한 사업 아이디어 공모

공모일정, 오늘(28일)부터 3월 31일 24시 까지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노사가 공동으로 설립한 사무금융우분투재단이 불평등·차별 해소를 위한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우분투는 아프리카 코사족 말로 ‘네가 있어 내가 있다’라는 연대를 뜻하는 단어다.

 

사무금융우분투재단은 ‘대국민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는 개인이나 팀 단위로 할 수 있으며 출품작 수에는 제한이 없다.

 

▲ 사무금융우분투재단은 ‘대국민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제공=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사무금융우분투재단이 제안한 공모주제는 ▲업종별, 기업별 비정규직 차별과 격차 시정에 필요한 사업,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과 전직을 위한 지원 사업, ▲비정규직 애로사항 해결에 긴요한 사업, ▲퇴직자(정규직 포함)이 전직, 재취업 및 창업 지원 방한, ▲미취업 청년,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시급한 사업 등이다. 

 

예시된 사업 공모주제 이외에 우리 사회의 불평등과 차별, 부조리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라면 주제와 분야 제한 없이 어떤 생각도 사무금융우분투재단에 제안이 가능하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다. 사무금융우분투재단은 사업 아이디어 공모 접수 마감 이후 4월 1일부터 같은 달 5일까지 심사를 진행한다. 최종 결과발표는 4월 중순이며 시상 내역은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이다.

 

사무금융우분투재단은 사무금융노조 소속 사업장의 노사가 공동으로 기금을 출연해 설립됐다. 재단은 2018년 11월 28일 창립총회를 열었으며 올해 2월 1일 설립과 관련한 행정 절차를 마무리했다.

 

재단에는 지금까지 ▲KB증권, ▲KB국민카드, ▲애큐온저축은행, ▲교보증권, ▲하나외환카드, ▲신한생명, ▲비씨카드, ▲한국예탁결제원, ▲KB캐피탈, ▲한국증권금융, ▲더케이손해보험, ▲한국교직원공제회의 노사가 기금을 출연했다. 사무금융우분투재단의 기금은 2021년까지 모두 80억원이 약정돼 있으며 참여 기업 노사가 늘면서 앞으로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