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프로야구 KT팬들, 5G로 눈과 귀가 즐거워진다

수원 KT위즈파크 ‘5G 스타디움’ 구축 완료

성상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3/27 [17:29]

프로야구 KT팬들, 5G로 눈과 귀가 즐거워진다

수원 KT위즈파크 ‘5G 스타디움’ 구축 완료

성상영 기자 | 입력 : 2019/03/27 [17:29]

‘5G 스타디움으로 변신한 KT위즈파크

수십 개의 UHD 카메라로 현장감 더해

빅데이터 기반으로 관람객 편의도 제공

29일 홈 개막전 열려 로봇 시구주목

 

KT 프로야구 팬들은 이번 시즌부터 더 생생하고 폭넓은 경기 관람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수원 KT위즈파크가 5G 실감형 미디어를 비롯해 빅데이터 기반 멤버십 통합 마케팅,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미세먼지 저감 서비스를 장착하며 새롭게 태어났다.

 

KT27일 수원 KT위즈파크에 ‘5G 스타디움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오는 29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2019 프로야구 홈 개막전 경지를 시작으로 KT 팬들은 ‘5G 스타디움에서 야구 관람을 즐길 수 있다.

 

5G 스타디움에는 프로야구 Live’를 비롯해 미세먼지를 줄이는 기술과 안전하고 생생한 관람을 위한 정보통신(ICT) 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KT는 앞서 평창동계올림픽 봅슬레이, 피겨스케이팅 등 경기에 5G 기술을 시범 적용해 주목 받았다.

 

▲ 수원 KT위즈파크가 5G 실감형 미디어를 비롯해 빅데이터 기반 멤버십 통합 마케팅,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미세먼지 저감 서비스를 장착하며 27일 새롭게 태어났다. (사진제공=KT)

 

KT위즈파크 야구장에는 7개의 UHD급 카메라와 40개의 HD급 카메라가 설치됐다. ‘포지션 뷰7개의 UHD 카메라가 동시에 돌아가면서 경기장과 관중석 등 곳곳을 비춘다. ‘매트릭스 뷰40개의 HD 카메라로 실시간 중계를 최대 270도 타임 슬라이스 영상으로 보여준다. 매트릭스 뷰는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으로 돌려볼 수 있다.

 

3대의 투구 추적용 카메라와 4대의 필드 추적용 카메라는 피칭 분석모션 트래킹서비스에 쓰인다. 피칭 분석 서비스는 투구의 궤적과 구속, 회전 방향, 회전율, 시간 등을 화면에 띄워주고, 모션 트래킹 서비스는 야구공과 타자의 움직임을 그래픽으로 알기 쉽게 보여준다.

 

이들 서비스는 오는 28일부터 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모든 경기에 적용되며, ‘올레 tv’ 모바일 앱의 프로야구 Live’를 통해 제공된다. 프로야구 Live5G의 초고속, 초저지연 기술을 활용해 기존 중계와는 차별화된 영상을 제공한다. KT 5G 가입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LTE 가입자는 매트릭스 뷰를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미세먼지로 인한 야구팬들의 걱정도 덜게 됐다. KTIoT 기술을 연계한 미세먼지 저감 서비스를 지속할 방침이다. 경기장에 설치된 8개의 미세먼지 측정기를 통해 홈경기가 열리는 날의 공기질을 측정한 후 경기장의 미세먼지 수치를 떨어뜨리는 식이다.

 

아울러 고객들의 행동 패턴을 분석한 자료에 기반을 둔 스마트 티켓 및 구장 내 예약 주문 운영, 좌석 점유 예측 시스템, 멤버십 통합 관리 등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KT는 곳곳에 5G 체험관을 운영하고,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KT는 오는 29일 열리는 홈 개막전에 5G 스타디움 개관을 축하하며 군집 드론 전문업체인 ()파블로항공과 협업해 드론 100대를 띄우고, 로봇팔을 활용한 초능력 시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은 “5G 스타디움 구축을 통해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스포츠와 혁신 기술이 만날 수 있도록 했다앞으로도 새로운 스포츠 콘텐츠를 개발하고 고객 편의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