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4기 펠로우십 장학금 KAIST에 전달

KAIST와 10년간 6억원 기부 약정…매년 생명과학과 대학원생 5명에 전달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3/28 [10:23]

메디톡스, 4기 펠로우십 장학금 KAIST에 전달

KAIST와 10년간 6억원 기부 약정…매년 생명과학과 대학원생 5명에 전달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9/03/28 [10:23]

KAIST와 10년간 6억원 기부 약정…매년 생명과학과 대학원생 5명에 전달
“펠로우십 프로그램 통해 바이오산업은 물론 국가발전에 기여할 것”

 

메디톡스는 지난 27일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메디톡스 사옥에서 ‘메디톡스 4기 펠로우십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학원생 5명에게 총 6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 지난 27일 강남구 삼성동 메디톡스 사옥에서 진행된 ‘메디톡스 4기 펠로우십 장학금 전달식’에서 메디톡스 양기혁 부사장(왼쪽 네번째)과 한국과학기술원 한용만 생명과학대학장(왼쪽 첫번째), 김대수 생명과학과장(오른쪽 첫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메디톡스)   

 

메디톡스 펠로우십은 한국생명과학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메디톡스가 조성한 장학기금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대한 열정과 의지가 높은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메디톡스는 지난 2016년 한국과학기술원과 10년간 총 6억원의 장학금 기부를 약정했으며, 매년 한국과학기술원 생명과학과 대학원 재학생 5명에게 6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양기혁 메디톡스 부사장과 한용만 한국과학기술원 생명과학대학장, 김대수 생명과학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메디톡스 펠로우십 4기로 선발된 박미소‧김자영‧권준엽‧부이띠녹안(Bui Thi Ngoc Anh)‧신은지 등 5명의 생명과학대학원 재학생들이 참석해 장학증서를 수여받았다.

 

양기혁 메디톡스 부사장은 “다가오는 지식기반산업 시대는 생명과학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메디톡스는 생명과학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지원하는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바이오산업은 물론 국가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 말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