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강원도 산불 지역에 성금 ‘5억원’ 긴급지원

임직원들과 회사가 참여한 상상펀드에서 성금 마련해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4/09 [10:36]

KT&G, 강원도 산불 지역에 성금 ‘5억원’ 긴급지원

임직원들과 회사가 참여한 상상펀드에서 성금 마련해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9/04/09 [10:36]

임직원들과 회사가 참여한 상상펀드에서 성금 마련해

“성금 외에도 직원 봉사단 파견 등 도움 아끼지 않을 것”

 

KT&G는 최근 강원도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성금 5억원을 긴급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KT&G는 이번 산불피해에 대한 공식 기금 모금처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을 전달했으며, 해당 지원금은 이재민들의 긴급 주거시설과 피해건물 복구비용, 생계비 및 구호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 5억원은 KT&G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기부성금인 ‘상상펀드’에서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매달 적립한 성금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해 운용하는 KT&G만의 사회공헌기금이다.

 

김경동 KT&G 사회공헌실장은 “임직원들이 강원도 지역 곳곳에서 발생한 산불로 많은 피해를 입었다는 소식을 접하자 피해 주민들을 돕자는 의견이 모아져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해 지원이 결정됐다”며 “성금 외에도 직원 봉사단을 파견하는 등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KT&G는 2017년 5월 강원 강릉·삼척과 경북 상주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3억5000만원을 지원하고 2016년 9월에는 지진 피해를 입은 경주에 문화재 복구 성금으로 5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