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SK텔레콤, 보이는 AI 스피커 ‘누구 네모’ 출시

시각 제한 극복한 국내 최초 AI 디스플레이 스피커

성상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4/18 [15:30]

SK텔레콤, 보이는 AI 스피커 ‘누구 네모’ 출시

시각 제한 극복한 국내 최초 AI 디스플레이 스피커

성상영 기자 | 입력 : 2019/04/18 [15:30]

23일부터 대리점·11번가 통해 예약판매

핑크퐁 놀이학습등 교육 콘텐츠 탑재

환율·증권·사전·날씨까지 일상정보 제공

JBL 스테레오 스피커 탑재, 기본에 충실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NUGU)’가 디스플레이를 달고 한층 진화해 돌아왔다. 최근 해외시장에서는 구글과 레노버를 비롯한 글로벌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제품을 내놓고 있는데, 디스플레이 탑재 AI 스피커로 국내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18SK텔레콤에 따르면 오는 23일부터 계열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전국 공식 인증 대리점을 통해 AI 스피커 신제품 누구 네모의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누구 네모는 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더욱 정확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유닛장은 “AI 스피커를 통해 듣는 정보를 화면으로 더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를 출시했다라며 앞으로 중소기업과의 협업으로 AI 관련 생태계를 키워 소비자들이 5G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 SK텔레콤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네모’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누구 네모’ 예약판매는 오는 23일부터 계열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전국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진행된다.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은 누구 네모 출시와 함께 AI 디스플레이 스피커에 특화된 기능과 다양한 콘텐츠를 내놨다.

 

우선 주 이용층인 어린이들의 학습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핑크퐁! ABC 파닉스핑크퐁! 123 숫자놀이상어가족으로 인기를 얻었던 핑크퐁의 놀이학습 5종이 포함됐다. 또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코코몽 놀이학습 1종과 영상인식 기반 학습게임 거꾸로 가위바위보고고고등이 함께 제공된다.

 

누구 네모에는 어린이들의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작은 배려가 담겼다. 영상인식 기술을 통해 어린이가 화면으로부터 15cm 이내에 접근하면 1회 안내해주고, 5분 뒤에 다시 거리를 인식해 적절한 거리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영상을 자동으로 멈춘다.

 

일반 이용자들은 기존 제품에서 이용하던 음악 감상, 날씨 확인, 일정 관리를 비롯한 30여 가지 생활 밀착형 기능을 계속 쓸 수 있다. 여기에 음악 감상 때 가사를 보거나 실시간 환율 및 증권, 운세, 지식백과, 한영사전 등 다양한 정보를 정확하고 빠르게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 20가지의 테마 설정과 무드등 기능이 더해졌다.

 

스피커의 기본인 음질을 중시한 모습도 엿보인다. 누구 네모에는 최적의 울림통을 가진 JBL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됐다. JBL 스테레오 스피커는 모든 음역을 표현할 수 있는 2개의 10W 풀레인지 드라이버를 채택해 작은 크기로 최대 20W 출력의 고음질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저음을 증폭시키는 4개의 패시브 래디에이터와 저왜곡 스피커 유닛으로 몰임감을 더했다.

 

SK텔레콤은 누구 네모의 가격을 199천원으로 책정했다. 예약판매는 28일까지며 이 기간 내에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플로(FLO) 6개월 무료 이용권과 핑크퐁 인형을 증정한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