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때 구급함 위치 확인해요’…동국제약, 캠페인 진행

도봉산서 캠페인 통해 구급함 위치 알리고 ‘안전한 산행’ 독려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5/27 [14:40]

‘등산때 구급함 위치 확인해요’…동국제약, 캠페인 진행

도봉산서 캠페인 통해 구급함 위치 알리고 ‘안전한 산행’ 독려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9/05/27 [14:40]

도봉산서 캠페인 통해 구급함 위치 알리고 ‘안전한 산행’ 독려

“아무런 준비 없이 산에 오르다 부상 당하는 사례 많아” 

 

동국제약은 주말인 지난 25일 서울 도봉산 등산로 입구에서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제21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동국제약은 국립공원공단과 체결한 ‘안전한 산악문화 정착을 위한 협약’에 따라 2009년부터 매년 탐방객이 늘어나는 봄‧가을에 산행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도봉산에서 진행된 행사 역시도 이러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립공원공단 도봉분소와 동국제약 임직원들은 산행을 나온 탐방객들에게 구급함 위치 및 산행 안전수칙이 적힌 지도를 배포하며 안전한 산행을 독려했다. 동국제약은 내달 15일 설악산 국립공원에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동국제약은 서울 도봉산 등산로 입구에서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제21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제공=동국제약) 

 

동국제약은 산행안전 캠페인과 함께 전국 국립공원 500여개 구급함에 들어가는 마데카솔연고(의약외품) 등의 구급용품을 지속적으로 후원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 6월부터는 국립공원공단과 동국제약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국립공원지도를 신청한 사람들에게 지도를 무료발송 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완연한 초여름 날씨에 접어들며 산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아무런 준비없이 산에 오르다가 뜻밖의 부상을 당하는 사례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며 “산행안전 캠페인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지도에는 구급함 위치가 표기돼 있어 혹시 모를 부상에 대비할 수 있으며, 안전한 산행을 위한 안전수칙도 기재돼있어 유용하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브랜드를 앞세워 소아암 어린이 후원 및 유소년 축구 및 리틀야구 대표팀 지원 등의 다양한 공익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