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신입사원 환영행사 ‘뉴커머스데이’ 개최

신입사원과 가족 초청…롯데 알리고 서로 소통하는 자리 마련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19/06/18 [10:56]

롯데그룹, 신입사원 환영행사 ‘뉴커머스데이’ 개최

신입사원과 가족 초청…롯데 알리고 서로 소통하는 자리 마련

박명섭 기자 | 입력 : 2019/06/18 [10:56]

신입사원과 가족 초청…롯데 알리고 서로 소통하는 자리 마련

 

롯데그룹이 신입사원 공개채용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롯데'뉴커머스데이'를 18일 오후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지난 2011년 상반기부터 매년 두차례씩 신입사원의 입사를 축하하고 환영하는 동시에, 롯데그룹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2019년 상반기 최종 합격한 신입사원(88기)과 그 가족 등 천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행사에는 롯데칠성음료 이영구 대표이사, 롯데인재개발원 전영민 원장을 비롯한 롯데 계열사 인사팀장과 채용담당자, 선배사원 등이 참석한다.

 

뉴커머스데이는‘당신의 꿈으로부터 롯데의 세상은 시작됩니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참석자들이 회사에 대해 바르게 알고,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토크콘서트’ 프로그램을 새로 신설해 롯데인재개발원 전영민 원장이 ‘우리들의 소중한 꿈 이야기’를 주제로 지난 50여 년간 이어진 롯데의 성공 여정을 소개하고 비전과 가치에 대해 공유한다. 

 

또한 롯데칠성음료 이영구 대표이사가 자신의 신입사원부터 지금까지 직장에서 꿈을 이루어가는 과정을 공유하고, 인생선배로서 조언을 해주는 ‘뉴커머스를 위한 롯데 스토리’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한다. 이후에는 선배사원들이 나와 자기계발 기회, 사내 복지, 임직원 혜택 등 신입사원들이 실제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경험담을 바탕으로 자세히 소개한다.

 

이와 함께 실시간 앙케이트쇼, 현장 사연 소개, 돌발미션 이벤트, 인기가수 축하공연, 감동영상 상영 및 포토존 조성 등을 통해 신입사원들이 입사의 기쁨을 나누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롯데인재개발원 전영민 원장은 “뉴커머스데이는 합격한 신입사원들을 축하하고 롯데를 알리는 자리인 동시에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라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가는 글로벌 롯데의 꿈에 신입사원들이 함께 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