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사외이사 후보 추천해주세요”…주주추천공모제 시행

사외이사 후보군 다양성과 주주 대표성 강화

임이랑 기자 | 기사입력 2019/06/18 [11:30]

신한금융 “사외이사 후보 추천해주세요”…주주추천공모제 시행

사외이사 후보군 다양성과 주주 대표성 강화

임이랑 기자 | 입력 : 2019/06/18 [11:30]

사외이사 후보군 다양성과 주주 대표성 강화

1주 이상 및 6개월 이상 소유한 주주 대상으로 추천 가능

 

신한금융지주가 상시적인 사외이사 후보군 구성을 위해 주주들을 대상으로 사외이사 후보 추천을 받는다. 

 

신한지주는 ‘제2회 주주추천공모제’를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주주추천공모제’는 의결권이 있는 주식을 1주 이상 및 6개월 이상 소유한 주주를 대상으로 주주 1인당 1인의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할 수 있는 제도다.

 

▲ 신한금융지주 사옥 전경. (사진제공=신한금융지주)  

 

앞서 신한지주는 지난해 12월 개최한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및 이사회에서 사외이사 후보군의 다양성과 주주 대표성을 강화하기 위해 주주를 대상으로 사외이사 후보를 제안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주주추천공모제’ 시행에 관한 사항을 결의했으며, 지난 1월 후보 추천을 접수한 바 있다.

 

사외이사 후보는 신한지주가 정한 사외이사 선임 원칙에 부합하고 ▲금융 ▲경영 ▲경제 ▲법률 ▲회계 ▲정보기술 ▲글로벌 ▲소비자보호 분야에 충분한 실무 경험과 전문지식을 보유함과 동시에 금융회사의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 등에 따른 사외이사 결격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자에 한 해 추천이 가능하다.

 

신한지주는 정기적으로 주주들로부터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 받아 상시적인 사외이사 후보군에 포함하고, 다른 추천 경로를 통해 선별한 후보군과 동일한 심사 과정을 거쳐 향후 임기를 마치거나 중도 퇴임하는 사외이사의 후임과 신규 사외이사를 선임하는 과정에 활용할 방침이다.

 

사외이사 후보 추천은 이날부터 오는 8월 16일까지 신한지주 이사회사무국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보다 상세한 내용은 신한지주 홈페이지 내 이사회 공시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