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중연 광명진흥회, 기업인 간담회 개최

7월 월례회 기업인 간담회로 진행…구인문제 해결 등 현안 논의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19/07/01 [21:15]

경중연 광명진흥회, 기업인 간담회 개최

7월 월례회 기업인 간담회로 진행…구인문제 해결 등 현안 논의

박명섭 기자 | 입력 : 2019/07/01 [21:15]

7월 월례회 기업인 간담회로 진행…구인문제 해결 등 현안 논의 

 

경기중소기업연합회(회장 이흥해, 이하 경중연) 광명진흥회의 7월 월례회의가 시의회 의원과 광명시청 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돼 다양한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1일 오전 경기도 광명시 SK테크노파크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광명시스마트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고 광명시에서 후원한 ‘2019 기업인 간담회’가 개최됐다. 

 

▲ 1일 오전 경기도 광명시 SK테크노파크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광명시스마트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한 ‘2019 기업인 간담회’가 개최됐다. (사진 왼쪽부터) 정광열 한국산업교육센터 대표, 정광균 미르나인 대표, 안철 마이크로웍스코리아 대표, 강은혜 광명시스마트인력개발센터장, 이석호 국제팸코스 대표, 김도영 트루직 대표, 황경숙 유비스 대표, 안지후 창대이앤씨 대표, 장용호 큐브테크 대표, 안성환 광명시 의회 의원, 윤영덕 광명시 기업경제과 팀장, 유순호 광명시 기업경제과장, 강옥남 테스토닉 대표  © 박명섭 기자


이 자리에는 경중연 광명진흥회(회장 최수동) 회원들과 강옥남 경중연 부회장, 안성환 광명시 의원, 유순호 광명시 지역경제과장, 윤영덕 팀장 등 10 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강은혜 광명시스마트인력개발센터장은 “오늘 행사는 경중연 광명진흥회 정기 월례회를 겸한 기업인 간담회로 진행한다”면서, “항상 시청 및 시의회 관계자들께서 참석해 주시기 때문에 많은 힘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강 센터장은 “재직자 직무향상 과정, 구직자 과정 및 3D프린터, 드론 등 4차 산업에 관련된 교육을 연간 23회 정도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약 500여 명이 수강하고 있다”면서 “광명시에서 파견한 직업상담사가 상시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인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안철 경중연 광명진흥회 부회장은 “회원 수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시청에서 과장님과 팀장님이 지속적으로 참석해 주셔서 많은 힘이 된다”면서, “참석해 주신 안성환 시 의원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에 참석한 안성환 광명시 의원은 “지난번 만남을 갖고 들었던 내용에 대해 몇 가지 피드백을 해 드렸다”면서 “광명도시공사와의 상생방안 제안에 다시 한 번 간담회를 요청했고, 오늘 회의에서 나오는 의견들에 대해 유순호 과장님과 협의를 통해 제안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순호 광명시 지역경제과장과 윤영덕 팀장은 참석자들과 함께 구인난을 비롯한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공유하는 등 관심있는 현안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갤러리AG 미술탐구 시리즈 ‘피카소 오마주 : 입체’展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