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한국무역협회와 오픈이노베이션 개최

최재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7/24 [14:32]

호반그룹, 한국무역협회와 오픈이노베이션 개최

최재원 기자 | 입력 : 2019/07/24 [14:32]

호반그룹의 플랜에이치벤처스가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무역협회와 함게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무역협회 이동기 혁신성장본부장, 호반그룹 김대헌 부사장, 플랜에이치 원한경 대표, 한국건설혁신 추진협의회(Korea Inno-Build Association, 이하 ‘KIBA’), 호반그룹 계열사 임직원, 스타트업 10개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자리에서 한국무역협회 이동기 혁신성장본부장은 “대기업, 스타트업이 각자 노력하는 방식만으로는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는 일이 더욱 힘들어지고 있다”며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간 오픈이노베이션, 상생혁신 등을 통해 Win-Win 해법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픈이노베이션은 “Step up with US – 차이, 공간에서 좁히다.”라는 주제로 스타트업 10개사의 발표가 있었다.

 

스타트업 회사들은 건물 에너지 절감, 드론과 AI를 접목한 안전점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설비, 실내 공기질 개선 등을 제시했다.

 

플랜에이치는 KIBA회원사인 GS건설, 호반건설, 한국종합기술, 공간종합건축사사무소, SKM의 산업전문가들과 함께 공동 연구개발, 투자, 기술 제휴 등 다양한 협업 방안을 모색했다.

 

문하저널21 최재원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