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201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경제·사회·환경 분야 10개 주제 담아

성상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7/24 [15:40]

LG유플러스, 201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경제·사회·환경 분야 10개 주제 담아

성상영 기자 | 입력 : 2019/07/24 [15:40]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기반으로 주제 선정

하현회 부회장 통신산업 혁신 이끌겠다

 

LG유플러스가 지난 한 해 동안 경제, 사회, 환경 분야 가치 창출 활동과 성과, 향후 계획을 담은 2018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24일 발간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이날 지난해 LG유플러스는 차별화된 5G로 통신시장 변화를 주도하고, 1400만 모바일 가입자 달성과 400IPTV 가입자 달성, CJ헬로 인수 결정과 같은 의미 있는 성장을 거듭했다이해관계자의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통신산업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올해 7번째로 나온 201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세 분야에서 이해관계자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주요 이슈를 선별해 경영 성과 고객 지역사회 협력사 임직원 등을 비롯한 10개 주제로 기술됐다.

 

▲ LG유플러스 용산사옥 전경. (사진제공=LG유플러스)

 

경영 성과에서는 세계 최초 5G 상용화와 차별화된 5G 서비스, CJ헬로 인수를 통한 미디어 신성장동력 마련 등 이른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5G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신기술 개발과 기술 혁신과 같은 연구 성과를 담았다.

 

고객 분야에서는 소비자 불편 사항 개선과 맞춤형 서비스 제공, 정보 보안 관리 강화 등 고객 만족을 지속적으로 향상하기 위한 노력을 정리했다.

 

지역사회에서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토대로 LG유플러스가 만들어나가는 사회적 가치에 대해 적었다. LG유플러스는 ICT 역량을 활용해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있다. 수혜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캠페인 영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2018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동영상 광고 부문 금상을 받기도 했다.

 

협력사에는 LG유플러스의 협력사 상생 협력을, ‘임직원에서는 인재 육성과 인간존중경영을 통한 즐거운 직장 조성 등의 내용이 담겼다.

 

LG유플러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가이드라인인 ‘CRI 스탠더드의 핵심 요건에 따라 작성됐다. 보고서에 담긴 재무 정보는 독립 감사법인의 회계감사를 통해 검증받았으며, 3자 기관인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내용을 검증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LG유플러스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국문 및 영문 전체 내용은 홈페이지의 회사소개 메뉴에서 오는 26일부터 내려받을 수 있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