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더 강력해진 S펜… ‘갤럭시 탭 S6’ 공개

S펜 ‘에어 액션’ 첫 탑재하고 필기 기능 강화

성상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8/01 [15:50]

삼성전자, 더 강력해진 S펜… ‘갤럭시 탭 S6’ 공개

S펜 ‘에어 액션’ 첫 탑재하고 필기 기능 강화

성상영 기자 | 입력 : 2019/08/01 [15:50]

생산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에 최적

온 스크린 지문인식, 삼성 덱스 지원

3가지 색상, 8월말 글로벌 출시 예정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6’1일 공개됐다. 한층 강화된 S펜과 온 스크린 지문인식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IM부문장)오늘날 소비자들은 업무나 학습 같은 생산적인 활동과 창의적인 활동 모두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다혁신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탭 S6는 사용자들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모바일 경험을 가능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갤럭시 탭 S6에 탑재된 S펜은 더욱 강력해졌다. 사용자의 움직임을 인식해 원격으로 태블릿을 제어할 수 있는 에어 액션을 지원한다. 태블릿을 손에 들지 않아도 S펜으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큰 크기로 인한 부담을 줄였다.

 

▲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6’가 1일 공개됐다. (사진제공=삼성전자)

 

S펜으로 작성한 손글씨를 쉽게 문자로 바꿀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docx )를 포함한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변환, 저장할 수 있어 메모의 편집과 공유가 편리해졌다.

 

특히 노트 투명도 조절 기능을 처음으로 지원해 각종 콘텐츠를 이용하면서 팝업창 또는 전체화면으로 삼성 노트 앱을 띄워 화면 전환 없이도 필기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6의 카메라 성능도 한층 높아졌다. 삼성전자 태블릿 중에는 처음으로 후면 1300만 화소와 5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달렸다. 5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는 사람의 시야각과 유사한 123도의 범위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눈에 보이는 그대로 장면을 담을 수 있다. 여기에 인공지능 기반 NPU를 탑재해 촬영 장면을 분석하고 최적의 설정을 지원해 전문가 못지않은 사진 촬영을 돕는다.

 

온 스크린 지문인식 기능도 이번에 처음 지원한다. 지문인식 센서를 화면에 내장해 별도의 버튼이 없다. 빠르고 편리한 잠금 해제가 가능할 뿐 아니라 디자인적으로도 깔끔한 모습이다.

 

아울러 삼성 덱스 지원으로 업무 활용도가 향상됐다. 삼성 덱스는 갤럭시 탭 S6를 일반 PC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바꿔주는 기능이다. 창 크기를 조절할 수 있고, 북 커버 키보드, 마우스와 함께 사용하면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엔터테인먼트 성능이 보강됐다. 16:10 화면비의 10.5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돌비 애트모스가 더해져 게임이나 동영상·음악 감상 때 더욱 큰 몰입감을 제공한다.

 

갤럭시 탭 S6는 마운틴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로즈 블러시 3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 시기는 이달 말로 예정됐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