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치어리딩 대회'개최

전국 지역 예선에서 수상한 치어리딩팀들의 축제…다채로운 대회 전망

민대식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9/11/15 [09:30]

'2019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치어리딩 대회'개최

전국 지역 예선에서 수상한 치어리딩팀들의 축제…다채로운 대회 전망

민대식 객원기자 | 입력 : 2019/11/15 [09:30]

전국 지역 예선에서 수상한 치어리딩팀들의 축제…다채로운 대회 전망

 

(사)대한치어리딩협회와 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한체육회가 주관하고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19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치어리딩대회'가 이달 16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다. 

 

▲ 전국학교스포츠클럽치어리딩대회 경기모습(사진제공:대한 치어리딩협회)  © 민대식 객원기자

 

이번 대회는 전국 52개 초,중,고등학교에서 약 1,000여명 의 선수가 이틀간 치어리딩축제에 열띤 장을 펼친다. 치어리딩은 2015년도부터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정식종목으로 지정되어 현재까 지 많은 청소년들이 치어리딩을 통해 치어리딩의 5대 요소인 밝음 (Brightness), 긍정(Positiveness), 기쁨(Joy), 협동심(Spirit of teamwork), 열정(Passion)으로 스포츠로서의 치어리딩을 즐기고 있다.

 

치어리딩을 스포츠클럽활동을 지정한 학교들이 매년 늘고 있고, 팀 수도 많아지고 있어 치어리딩은 앞으로도 계속 발전해 나갈 전망이다.

 

이번 대회는 KBS N Sports를 통해 대회 경기가 녹화중계 예정이며, 퀴즈 프로그램,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쳐, 바디 디자 이닝 클래스 같은 문화행사들도 마련되어 있어 대회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이 팀 친구들과 다른 팀 친구들과도 교류할 수 있는 많은 프 로그램을 제공한다.

 

대한치어리딩협회 이선화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치어리딩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협회는 우수한 강사들을 각 학교에 파견할 것이며, 치어리딩 5대 요소를 청소년들이 경험할 수 있게 많은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민대식 객원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