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차량 관리 앱 하나로… ‘마이현대’ 출시

블루멤버스·마이카스토리·차량관리 통합

성상영 기자 | 기사입력 2019/12/23 [14:08]

현대차, 차량 관리 앱 하나로… ‘마이현대’ 출시

블루멤버스·마이카스토리·차량관리 통합

성상영 기자 | 입력 : 2019/12/23 [14:08]

차량 관리부터 멤버십까지 한 번에

‘myHyndai’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멤버십과 차량 관리 등 서비스를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23일 출시됐다. 현대차가 이날 내보인 마이현대(myHundai)’는 기존이 블루멤버스·마이카스토리·차량관리 세 가지 앱에서 따로 제공하던 것들을 하나로 통합한 앱이다.

 

마이현대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나에게 맞는 현대차의 모든 서비스와 콘텐츠가 담긴 모바일 앱으로 새로운 카 라이프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렌트와 리스를 통해 현대차를 이용하는 사람도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이용자 중심의 메뉴 구성을 통해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 우선 차량 운행 비용을 관리하거나 각종 생활 혜택까지 한 번에 확인하고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위치 정보가 반영된 지도를 통해 이용자가 현재 위치와 목적지에서 받을 수 있는 여러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기존에 사용하던 지도 앱과 연계도 가능하다.

 

현대차는 향후 이용자의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를 분석해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마이블루(myBlue, 멤버십)’·‘마이카(myCar, 차량 관리 및 정비)’·‘마이플레이스(myPlace, 위치 기반 서비스)’ 등이다.

 

아울러 마이현대 앱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앱을 설치하고 알림 메시지 수신에 동의하면 추첨을 통해 6주 동안 매주 5555명에게 1000~3만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지급한다. 매월 차량 유지비를 직접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6개월간 매월 500명에게 1000~3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이 밖에 새로 개편된 블루멤버스 포인트몰에서는 반값 딜타임세일 0등 할인 이벤트가 열린다. 앱 설치 후 SNS 인증 이벤트와 사용 후기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앞선 관계자는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모든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받으실 수 있도록 마이현대를 마련했다앞으로도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고 다양한 카 라이프를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홈트족 겨냥 ‘삼성 헬스’ 앱 스마트TV로 ‘쏙’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