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1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1/04 [19:52]

[2020년 1월1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01/04 [19:52]

에이지투웨니스, 투쿨포스쿨, 헤라, 이니스프리, 한율, AHC, 아이오페, 필보이드가 2020년 1월 첫째주 신제품을 출시했다. 

 

2020년 경자년 첫주에는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새로운 에디션으로 재탄생시킨 제품들, 고발색의 매트 립스틱과 MLBB 컬러의 정의를 재정립하는 신제품 등이 줄줄이 출시됐다.   

 

▲ 에이지투웨니스의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2020 럭키 뉴 이어 에디션’(왼쪽), 투쿨포스쿨의 ‘다이노플라츠 바치오브라키오’ 신규컬러 4종(오른쪽위), 헤라의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라인. (사진제공=애경산업, 투쿨포스쿨, 아모레퍼시픽) 

  

#에이지투웨니스 

 

애경산업의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 20’s)에서는 2020년 경자년 쥐띠해를 맞아 쥐 콘셉트의 신년 리미티드 에디션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2020 럭키 뉴 이어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쥐띠해를 기념해 팩트 케이스에 다산·풍요·번영을 상징하는 쥐 모양을 담았으며, 새해에 좋은기운을 줄 수 있도록 예로부터 복이나 재화를 상징하는 빨간색과 금색을 팩트 디자인으로 담았다.

 

제품은 ‘스킨밀러’ 성분을 담은 에센스가 70% 이상 함유돼 자연스러운 수분광채 피부를 연출해줄 뿐만 아니라 더블 커버 파우더가 함유돼 모공, 피부 요철 등 피부 결점을 효과적으로 가려준다.

 

스킨밀러 성분은 에이지투웨니스 만의 독자기술인 생체 모사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피부 유사성분으로, 피부 본연의 회복력을 끌어 올려 바를수록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에디션에는 커버 팩트 제품 외에도 쥐 파우치와 연하장이 함께 들어가 있어 새해맞이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 

 

투쿨포스쿨에서는 매트 립스틱 특유의 건조함 대신 입술에 부드럽게 착 감기는 독보적 텍스처를 갖춘 ‘다이노플라츠 바치오브라키오’의 신규 컬러 4종을 출시했다. 

 

지난 2017년 출시된 다이노플라츠 바치오브라키오는 한번의 터치로 강렬하게 표현되는 고발색 매트 립스틱으로, 끊김 없이 매끄럽게 글라이딩 되는 텍스처가 입술 주름을 채우며 정교한 드로잉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이태리 제조사의 스페셜 공법인 신개념 ‘루미 매트’ 포뮬러를 적용해 입술 주름 및 각질 부각과 건조함 등 매트 립스틱의 단점을 혁신적으로 개선했으며,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이나 강렬한 풀발색을 쉽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20년 새해에 출시된 색상은 겨울시즌에 특히 각광받는 차분하고 세련된 무드의 레드와 로즈빛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으로, 여기에는 △부드럽고 차분한 로즈 핑크의 ‘베나페포’ △분위기 있는 톤다운 로즈 컬러 ‘센티멘탈레’ △고혹적인 딥 레드 ‘센슈알레’ △깊이 있는 브릭 레드 ‘패시노조’까지 4종이 포함됐다. 

 

#헤라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헤라는 중채도 중심의 컬러로 구성된 새로운 MLBB 제품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라인을 출시하고 ‘MLBB(My Lips But Bolder)’의 정의를 재정립했다.

 

신제품 라인은 중채도 중심의 컬러로, 입술을 색상으로 감추기 보다는 본연의 입술선과 결은 살리고 맑은 컬러로 도톰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투명하게 반짝이는 ‘누드 밤’과 선명한 컬러로 발색되는 ‘누드 글로스’ 제형으로 구성된 제품은 ‘Spices(향신료)’에서 영감을 받아 자연스러우면서도 오감을 자극하는 컬러들로 구성됐다.

 

신제품은 아모레퍼시픽만의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해 플럼핑 성분이 볼륨있는 입술은 물론, 입술의 주름까지 감소시켜준다. 특히 누드 밤 101호 할라피뇨 색상은 플럼핑 성분을 10배 농축시켜 담아낸 제품이다.

 

누드밤은 눈 결정체처럼 투명하고 반짝이는 ‘스노우 크리스탈 파우더’를 함유해 맑고 투명한 발색과 광택 표현이 가능하며, 왁스 결정 제어 기술 신규 공정을 도입해 크림처럼 부드럽게 발리면서 편안하게 밀착돼 볼륨감을 살려준다.

 

누드 글로스는 신개념 색소 밀링 기술을 적용해 기존보다 더 맑고 선명한 컬러 발색을 구현한다. 끈적임을 줄이고 한번의 터치로도 도톰하지만 가볍게 밀착되는 헤라만의 독자적인 어플리케이터를 적용했다.

 

▲ 이니스프리에서 출시한 ‘HELLO 2020 미키와 친구들 콜렉션’ (사진제공=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에서는 2020년 쥐의해를 맞아 디즈니와 함께 한 ‘HELLO 2020 미키와 친구들 콜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미키 마우스와 디즈니 대표 캐릭터들이 그려졌으며 팔레트, 파우더, 네일, 립밤, 틴트 외에도 에센스, 핸드크림, 미스트, 바디클렌저&로션 등 스킨케어 제품 등이 다수 포함됐다.

 

먼저 ‘라이블리 블러셔 팔레트’는 사랑스러운 미키 마우스 디자인을 팔레트 안팎으로 더해 입체적으로 표현됐으며, ‘포어블러 파우더’는 미키 마우스 디자인이 더해져 귀여움이 업그레이드됐다.

 

‘리얼 컬러 네일 4종’은 미키&미니마우스와 도날드덕&데이지덕 커플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와 포인트 글리터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며, 베스트 향과 컬러의 립밤 조합이 돋보이는 ‘마이 립밤 2종 세트’와 ‘비비드 샤인틴트 2종’도 미키&미니마우스 캐릭터의 사랑스러움이 담겼다.

 

이밖에 디즈니 캐릭터 디자인의 한정판 스킨케어 제품들도 다수 출시됐다. 여기에는 △구피 캐릭터가 그려진 ‘자연발효 에너지 에센스 리미티드 세트’ △미키 마우스 캐릭터가 더해진 ‘제주 헤리티지 핸드크림 3종(그린티 퓨어 젤 핸드크림, 올리브 리얼 모이스처 핸드크림, 동백 핸드 앤 큐티클 밤) 세트’ △그린티 미스트 △마이 퍼퓸드 그린 탠저린 바디 클렌저와 로션이 포함됐다.

 

이니스프리는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디즈니 캐릭터를 담은 럭키박스와 굿즈 등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 위의 제품은 한율의 ‘빨간쌀 진액 라인’. 아래는 왼쪽부터 AHC의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아이오페의 ‘레티놀 엑스퍼트 0.1%’, 필보이드의 샤워오일 5종.  (사진제공=한율, AHC, 아이오페, 아모레퍼시픽)

 

#한율 

 

한국적 자연주의 브랜드 한율에서는 피부에 깊고 진한 보습을 채우면서 피부 방어력까지 높이는 ‘빨간쌀 진액 라인’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한율의 보습 라인을 대표하는 ‘빨간쌀 진액 라인’은 영양소가 풍부한 여주 현미를 빨간누룩인 홍국균으로 발효해 얻은 빨간쌀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업그레이드 된 라인은 빨간쌀을 15일간 두번 발효해 얻은 빨간쌀 진액™이 함유된 것이 특징으로, 기존 라인보다 더욱 깊은 보습과 피부 방어력을 선사한다. 라인은 △스킨 △에멀전 △보습크림 △미스트로 구성됐다.

 

빨간쌀 진액 스킨은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피부에 수분을 꽉 채우고 24시간 동안 유지해주는 도톰한 에센스 제형의 스킨이며, 빨간쌀 진액 에멀젼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바탕으로 가꿔준다.

 

빨간쌀 진액 보습크림은 한번만 발라도 두세번 덧바른 듯 곁보습윤기포뮬라™ 기술로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주며, 빨간쌀 진액 미스트는 여주 현미의 보습 성분과 쌀겨 오일이 피부에 빈틈없는 2중 보습을 즉각 선사한다.

 

4가지 제품에는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폴리아크릴아마이드,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트리에탄올아민, 합성색소 등 6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고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한 마일드한 처방을 적용했다.

 

#AHC

 

AHC에서는 엘라스틴과 콜라겐의 매듭으로 피부 밀도와 탄력을 끌어올리는 8번째 아이크림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런칭했다.
 
이번 제품은 AHC의 시그니처인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의 8번째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100% 인체 유사 콜라겐과 100% 인체 유사 엘라스틴의 매듭으로 피부의 밀도와 탄력을 동시에 끌어 올려주는 ‘탄력 매듭 크림’이다.

 

피부 속 콜라겐을 촘촘하게 채워 피부 밀도를 높여주고, 엘라스틴이 꽉 찬 콜라겐들을 단단하게 매듭처럼 묶어 피부 탄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히알루론산·펩타이드·비타민·단백질이 더해져 피부를 더욱 건강하고 탄탄하게 가꿔준다.

 

AHC의 독자적 초미세 공법은 더욱 업그레이드돼 이번 아이크림에 적용됐다. 아이크림의 입자를 모공의 1/400로 쪼개고 쪼개어 피부 흡수력을 더욱 높인 것인데, 이는 지난해보다 무려 30% 이상 입자 크기가 작아진 것으로 사전 테스트 후기에서 소비자들이 고영양 크림임에도 불구하고 피부 흡수력이 뛰어나다고 느꼈다.

 

또한 임상을 통해 피부탄력 저하를 가장 쉽게 느끼는, 자고 일어난 후의 베개 자국 개선이 증명됐 그 외의 탄력과 주름개선, 항산화, 항노화 효과 등 총 60가지의 임상을 거치며 뛰어난 효과를 입증 받았다는 설명이다.

 

#아이오페 

 

여성의 피부고민과 노화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 온 아이오페는 브랜드 헤리티지 자산인 레티놀을 고함량으로 담은 ‘레티놀 엑스퍼트 0.1%’을 출시하고 주름 개선 화장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예고했다. 

 

아이오페는 1997년 ‘레티놀’ 최초 출시 이후, 25년간의 연구 끝에 최적의 성분 함량을 찾아냈다. 이번 신제품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 0.1%’는 기존 ‘아이오페 레티놀 2500’ 대비 130%의 고함량 순수 레티놀 제품으로, 한국여성에게 가장 효과적인 농도인 0.1%를 연구를 통해 새롭게 제시한다. 

 

신제품은 2주 만에 확실해진 주름개선 효과를 선사하며, 탄력‧치밀도‧보습‧투명도까지 케어한다. 여기에 히아루론산‧판테놀 성분이 함께 함유돼 피부보호 및 장벽강화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개봉 후 마지막 한방울까지 효과를 유지할 수 있도록 ‘산소 차단 시스템’이 적용된 용기를 사용하고 한층 개선된 안정화 기술로 레티놀을 제품에 온전히 담아냈다는 설명이다. 용량은 30ml다. 

 

#필보이드

 

아모레퍼시픽은 일상의 시간과 공간인욕실에 새로운 의미를 더한 감각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FILLVOID(필보이드)’를 새롭게 론칭하고 첫번째 신제품으로 샤워오일 5종을 선보였다.

 

필보이드 샤워오일은 글로벌 향료 업체와 공동 개발한 특별한 향으로, 니치 향수 시장의 성장과 동시에 하이엔드 바디 카테고리 시장에서 남들과 다른 나만의 향을 찾는 소비자들에 맞춰 개발됐다.

 

샤워 시 풍성한 발향과 그 후의 잔향이 오랫동안 피부에 머무르며 감각적인 샤워 시간을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외부환경으로부터 지친 바디 피부를 부드럽게 세정해주는 약산성 포뮬러가 피부 유수분 밸런싱에 도움을 주며, 로즈힙 열매 오일 등이 듬뿍 담겨 물속에서 실크 슬립을 입은 듯 건조함 없이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필보이드 샤워오일은 △PERSOFF(페르소프향) △DAZZLING FEVER(대즐링 피버) △BITTER WHITE(비터 화이트) △UNKNOWN CAVE(언노운 케이브) △ROSE OVER THE FENCE(로즈 오버 더 펜스)까지 5종류의 향으로 구성됐다.

 

먼저 페르소프향은 스파이시 우디의 시트러스 스파이시의 시크하고 도시적인 이미지와 깊은 숲의 편안한 이미지가 공존하는 향이며, 대즐링 피버는 생화가 만발한 그린 플로럴과 부드럽고 따뜻한 머스크가 묘한 이끌림을 만드는 그린 플로럴 파우더리향이다.

 

비터 화이트는 알데히하이드 플로럴 파우더리의 순수하고 깨끗한 알데이하이드와 은은한 화이트 플로럴의 부드러운 조화가 돋보이는 향, 언노운 케이브는 아로마틱 우디로 강렬한 아로마 향취 뒤에 은은하게 번져오는 쌉쌀한 우디가 감각적으로 다가오는 향이다.

 

마지막으로 로즈 오버 더 펜스는 탐스럽고 생생한 로즈를 앰버와 우디가 부드럽게 감싸 안은 농밀하고 유니크한 플로럴 우디 향이다.
 
아모레퍼시픽은 필보이드 브랜드 신규 론칭을 기념해 샤워오일 5종의 향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디스커버리 세트를 온라인몰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디스커버리 세트에는 5가지 종류의 샤워오일이 소용량 담겨 새로운 향을 경험할 수 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