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설 명절 우리술 담은 ‘선물세트’ 선보여

일제강점기 때 사라진 우리술 복원한 ‘법고창신 세트’ 눈길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1/17 [16:53]

국순당, 설 명절 우리술 담은 ‘선물세트’ 선보여

일제강점기 때 사라진 우리술 복원한 ‘법고창신 세트’ 눈길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01/17 [16:53]

일제강점기 때 사라진 우리술 복원한 ‘법고창신 세트’ 눈길

증류소주 려, 백세주 등 담아 우리술 가치 알리기 앞장서

 

설명절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국순당이 명절에 어울리는 우리술로 구성된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여기에는 차례주 ‘예담’ 외에도 사라진 우리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선물세트’, 증류소주 ‘려(驪) 세트’, ‘자양강장 선물세트’, ‘백세주 선물세트’ 등 다양한 세트가 포함돼 우리술 특유의 품격을 선물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 차례주 ‘예담’은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 전용주로 개발된 술로, 제법과 특성을 인정받아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왕실의 ‘종묘제례’에 14년째 전용 제주로 사용되고 있다.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국순당이 국내산 쌀 100%로 전통 예법에 맞게 빚은 순수 발효 약주로, 차례 음식과도 잘 어울리고 목 넘김이 부드럽고 깔끔할 뿐만 아니라 맛이 좋아 차례 후 음복례 및 반주로 즐기기에 적당하다.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1800ml 대용량 제품과 1000ml, 700㎖ 등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알코올 도수는 13% 이다.

 

▲ 국순당의 차례 전용주 '예담' (사진제공=국순당) 

 

○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일제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해 선보이는 우리 술 선물세트로 희소성과 특별한 의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는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명주인 ‘자주’ △고려시대 왕족이 즐기던 ‘이화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술의 빛깔이 맑고 깨끗한 조선시대 명주인 ‘청감주’ 등이 포함됐다. 

 

○ 국순당의 ‘자양강장 선물세트’는 귀한 재료와 제법으로 빚어 가치를 더한 프리미엄 백세주로 구성됐다. 

 

자양백세주는 6년근 홍삼과 숙지황 등 귀한 약재를 엄선해 저온숙성 발효한 고급 약주고, 강장백세주는 인삼·오미자 등 귀한 재료를 더욱 강화해 풍부하고 깊은 맛을 낸다. 자양강장 1호에는 자양백세주 1병과 강장백세주 2병 및 전용잔이 들었으며, 자양강장 2호는 자양백세주 1병과 강장백세주 1병에 전용잔이 담겨 실속을 추구했다. 강장백세주 2호는 강장백세주 2병과 전용잔으로 구성됐다. 

 

○ 고구마로 유명한 여주농민과의 상생협력으로 빚어내 더욱 의미가 깊은 증류소주 ‘려(驪)’를 담은 선물세트도 새로 선보였다. 

 

증류소주 려 세트 특1호는 100% 여주산 고구마를 상압 증류한 후 옹기에 담아 숙성시킨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 25% 2병과 전용잔 2개로 구성됐다. 증류소주 려 세트 특2호는 고구마 증류소주 원액과 여주쌀로 빚은 증류소주를 블렌딩한 증류소주 려 25% 2병과 전용잔 2개가 담겼다.

 

○ 우리나라 대표 약주인 백세주로 구성된 ‘백세주 선물세트 3호’는 백세주 375ml 4병과 전용잔 2개로 구성됐다. 

 

백세주는 인삼·구기자·오미자·황기 등 12가지 몸에 좋은 재료로 빚어낸 술로, 약재의 독특한 맛이 어우러져 입안에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면서 알코올 도수 13도의 저도주로 남녀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백세주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으로 선정한 ‘2015 우수문화상품’에 주류 최초로 지정돼 단순한 전통주를 넘어 우리나라 문화상품으로 인정받았다.

 

국순당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뜻을 표할 때 적합한 품격과 실속 있는 우리 술 선물세트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국민차의 화려한 귀환… ‘올 뉴 아반떼’ 출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