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강소기업] 안현구 나인테크놀로지 대표, 골반교정기로 재도약

활기찬 발걸음을 위한 특허받은 골반건강 도우미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1/29 [16:15]

[GO! 강소기업] 안현구 나인테크놀로지 대표, 골반교정기로 재도약

활기찬 발걸음을 위한 특허받은 골반건강 도우미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0/01/29 [16:15]
  • 활기찬 발걸음을 위한 특허받은 골반건강 도우미
  • 틀어진 골반이 빠르게 돌아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골반교정기
  • 창업프로젝트, NIPA 재도전과제, 제품개선기술개발과제 수행
  • 조달청벤처나라 등록 아이템…독일의료전시회 iENA 은상 및 특별상 수상

 

“의도적으로 바른 자세로 앉는다 하더라도 골반이 틀어지게 된다. 다리를 꼬고 앉거나 흐트러진 자세에서 골반의 틀어짐은 말할 것도 없다.”

  

골반을 모아주고, 받쳐주어 틀어진 골반이 빠르게 돌아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골반교정기 ‘하이힙(hihip)을 개발한 안현구 (주)나인테크놀로지 대표의 말이다.

 

▲ 안현구 (주)나인테크놀로지 대표가 골반교정기 '하이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박명섭 기자


2017년 기준 척추질환 환자가 860만 명으로 조사됐으며,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척추측만증 환자의 46%가 10대라고 조사됐다, 특히 60대 이상은 근육약화와 골반이완으로 활동성이 저하된다. 물리치료나 추나요법은 많은 비용이 소요되고, 약물치료나 주사요법은 일시적인 효과만 볼 수 있으며 부작용의 우려도 있다. 

 

우리나라의 65세 이상 노인은 2017년 기준 14%, 오는 2026년에는 20%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일본, 이탈리아, 독일 등은 2010년에 이미 20%를 넘어서 고령화 사회에 접어든지 오래다. 

 

안 대표는 “노인들은 100세 시대를 맞아 의미 없는 수명연장이나 물질적인 풍요로움보다,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의 질 향상에 더 관심이 많다”면서 “어느 조사에서 보니까 국내 헬스케어시장에서 실버산업 시장규모는 2016년 39조원이었는데, 2020년엔 72조원로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일본의 실버·복지산업의 시장규모는 2013년에 이미 101조엔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골반이 벌어지고 근육량이 줄어 골반통증으로 인한 활동성 저하는 육체적인 위축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위축으로 이어져 전반적인 삶의 질 저하로 이어 진다”고 강조했다.

 

육체적인 건강을 통한 정신적 건강을 지향하는 (주)나인테크놀로지는 골반건강과 내적인 건강을 추구하며 △창업프로젝트 △NIPA 재도전과제 △제품개선기술개발과제 등에 선정돼 과제를 수행한 바 있다. 

 

이 회사의 주력제품인 골반교정기 ‘하이힙’은 조달청벤처나라 등록 아이템이며, 독일의료전시회 iENA에서 은상 및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국내외에 상표가 등록돼 있으며, △골반교정용좌판 △방석타입의 힙업장치 등 국내특허 2건, 해외특허 1건, 디자인등록 2건 등을 보유하고 있다.  

 

‘하이힙’은 한양대학교에 의뢰해 골반이 미약하게 틀어져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근전도 △모아레 △열화상 테스트 등 제품의 임상실험을 거쳐 그 성능을 검증받았다. 

 

근전도 검사에서는 일반 의자에 앉을 경우 틀어진 골반 쪽으로 무게가 실려 한쪽 근육에 운동량이 증가한다는 사실과, 하이힙에 앉을 경우 양쪽 엉덩이에 모두 같은 무게가 실려 균형 잡힌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는 사실을 검증했다.

 

또한 모아레 검사에서도 일반 의자에 앉을 경우 양쪽 골반의 균형이 틀어져 한쪽이 높은 등고선을 이루는데 비해, 하이힙에 앉을 경우 양쪽 엉덩이에 균형을 잡아주며 모아레의 등고선이 많은 부분 대칭을 이루는 것으로 나타났다. 

 

열화상 테스트에서도 일반 의자에 앉을 경우 좌우 골반이 받는 상체의 하중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불균형한 패턴이 나왔지만, 하이힙에 앉을 경우 좌우 골반이 상체의 하중을 균등하게 받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균등한 패턴을 유지했다. 

  

▲ 안현구 (주)나인테크놀로지 대표  © 박명섭 기자


안 대표는 “하이힙은 단순히 디자인적인 요소로 형태를 만든 것이 아니라 여성의 신체를 면밀히 검토해 가장 정확하고 세심한 라인을 만드는데 주력했다”면서 “다른 제품들과 차별화 포인트는 힙 라인이 눌리지 않으면서 자세를 바르게 교정해 줄 수 있는 기능과 미용이 겸비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하이힙은 골반의 좌우 대칭자세를 유도하고, 비틀어짐을 개선하는 효과와 함께 일자척추를 개선하고, 골반과 엉덩이의 모양을 유지하는 골반교정효과뿐만 아니라, 힙업효과 및 온열테라피, 원적외선테라피 효과도 갖고 있다”면서 “온열기능은 산부인과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좌욕온도인 40~45도를 유지해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고, 마사지 기능은 허벅지 부위를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힙 라인 및 허벅지의 지방을 탄력 있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또 하나의 주력제품인 골반교정 방석은 좌우골반이 안착되는 부분에 홀을 형성해 힙 라인이 눌리지 않고 엉덩이 근육 전체가 상체를 떠받치면서, 골반의 좌우를 상체의 무게로 모아주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됐다. 

 

이 제품은 체압을 분산시켜 체온유지 효과가 있으며, 밀도가 높고 내구성이 강한 우레탄 폼과 에어매쉬 원단을 채용해 통기성과 건조력이 우수해 시원한 착석감을 느낄 수 있다. 

 

한편, 국내 판매가 아닌 수출에만 전념해 왔던 (주)나인테크놀로지는 해외 수출확대는 물론, 내수시장 확대에도 공을 들이며 판매확대를 통한 재도약을 금년 목표로 설정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하이힙 관련기사목록
[MJ영상] 양재천의 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