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장관, 잠실 롯데월드타워 및 롯데월드 방문

방문객 다중 시설 방역 현황 점검 및 업계 애로사항 청취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2/14 [17:41]

문체부장관, 잠실 롯데월드타워 및 롯데월드 방문

방문객 다중 시설 방역 현황 점검 및 업계 애로사항 청취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0/02/14 [17:41]

방문객 다중 시설 방역 현황 점검 및 업계 애로사항 청취

롯데, 잠실 일대 사업장 방역 철저히 진행 중 … 인근 전통시장 방역지원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유원시설 방역 점검차 잠실 롯데월드타워 및 롯데월드를 방문해 다중시설 방역 현황 점검 및 업계애로사항을 청취했다. 

 

14일 오후, 박양우 문체부장관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관련 유원시설 현장 점검 차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몰, 롯데월드를 방문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유원 시설의 방역 현황을 점검하고, 관련한 업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책 마련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서다.

 

이 날 박 장관은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전망대 서울스카이를 돌아보고, 롯데월드로 이동해 현장의 방역 상황을 살펴봤다.

 

▲ 박양우 문체부장관이 14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및 롯데월드를 방문했다. (사진제공=롯데지주) 


롯데월드타워·몰은 방문객이 일 15만 명에 이른다.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역시 일 방문객이 2만명 정도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방문객이 급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통 및 관광, 문화업계는 이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국민들의 소비심리가 과도하게 위축되고 경제 전반의 활력이 떨어질 것을 우려하고 있다.

 

롯데는 이번 박 장관의 방문으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국민들의 안심이 좀 더 높아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13일 대한상의에서 진행된 코로나19 대응 경제계 간담회에 참석한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역시 경기침체와 사회적 활력 저하에 대한 우려를 표하며, 국민 안심과 사회 활력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노력을 건의한 바 있다. 

 

롯데는 잠실 일대의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월드몰, 롯데월드 모두 외국인 관광객을 포함한 다수의 이용객이 몰리는 시설임을 감안하여 위생 및 방역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 동선을 비롯한 구석구석 수시 소독은 물론, 손소독제 비치, 화장실 내 손세정제 설치 및 직원들에게는 마스크와 향균티슈 등이 지급됐으며, 게이트에는 열화상 감지 카메라를 설치해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체온측정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이 외에 직원 출퇴근 동선에도 열화상 감지 카메라가 설치돼 37.5도 기준으로 상시 체크하고 있으며, 질병관리본부에서 배포한 예방 수칙과 주의사항을 함께 안내하고 있다.

 

롯데월드몰 역시 게이트를 비롯해 매장 곳곳에 열화상 감지 카메라를 설치하였으며 지난 10일 영업종료 후 약 10시간에 걸쳐 방역작업을 실시했다. 방문객이 많은 서울스카이, 아쿠아리움 등도 손소독제, 손세정제를 곳곳에 비치하는 것은 물론 에스컬레이터 및 매표시설공용부 수시 소독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월드타워 역시 고객과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비상 대책 위원회’를 구성하고 질병관리본부 지침에 따른 대응 매뉴얼을 기반으로 선제적 비상대응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이날 롯데물산 임직원들과 롯데월드타워 방역을 담당하는 전문인력들이 송파구 마천시장과 마천중앙시장을 방문해 현장 방역을 지원하기도 했다. 이들은 마스크 3천여 개와 국영문 ‘코로나19’ 예방포스터를 전달하는 한편, 6시간에 걸쳐 시장의 210여 개 점포와 주요 동선에 대한 방역을 실시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한복 입고 ‘택견’ 지도하는 프랑스 유튜버 화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