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봄부터 초겨울까지 이용 가능한 야외수영장

김영길 대성에스앤피 대표, 여름에만 운영했던 수영장…경제적으로 시즌 연장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2/25 [20:41]

[인터뷰] 봄부터 초겨울까지 이용 가능한 야외수영장

김영길 대성에스앤피 대표, 여름에만 운영했던 수영장…경제적으로 시즌 연장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0/02/25 [20:41]
  • 수영장 물을 따뜻하게 또는 차갑게
  • 여름에만 운영했던 수영장…경제적이고 적은 비용으로 시즌 연장
  • 대성에스앤피,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등 ‘아쿠아칼’社 제품 독점공급
  • 전원주택수영장, 펜션수영장, 스파펜션, 풀빌라, 실내수영장 등 폭넓게 적용

 

“대성에스앤피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는 수영장 물을 따뜻하게 또는 차갑게 할 수 있는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전원주택, 펜션, 리조트, 호텔, 실내수영장까지 수영 시즌은 매우 길어지고 운영비용은 큰 폭으로 줄어든다."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호텔페어 2020에 참가한 아쿠아칼 히트펌프 국내 독점 공급원 대성에스앤피 김영길 대표가 참관객들에게 강조한 내용이다. 

 

대성에스엔피는 수영장 전문업체로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로 수영장 설계에서 열원 선정, 수질관리 및 다양한 수영장 관련용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수영장 히트펌프 제조사인 미국 ‘아쿠아칼’ 히트펌프를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 (주)대성에스앤피 김영길 대표 © 박명섭 기자


김 대표는 “아쿠아칼은 1969년 설립된 수영장 용품 전문회사 ‘팀오너 그룹’의 수영장 히트펌프 전문 제조기업으로, 현재 업계 최대규모의 수영장 히트펌프 제조사이며, 전미 베스트 히트펌프로 선정돼 전 세계적으로 275,000개가 넘는 수영장에서 사용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프리미엄 및 대형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에 대한 특별한 보증에 대해 강조했다. 열효율에 탁월한 성능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아쿠아칼만의 특허받은 티타늄 소재의 써모링크(ThermoLinkⓇ) 열교환기는 히트펌프의 수명이 다 할 때까지 보증되며, 콤프레셔(Copeland) 품질도 4년간 보증된다는 것이다.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란 주변의 공기로부터 열에너지를 흡수하여, 그 열에너지를 수영장 물로 전달하거나, 수영장 물의 에너지를 공기 속으로 내보내는 방법으로 수영장 물온도를 따뜻하게 하거나 차갑게하는 방식이다. 

 

김 대표는 “100의 에너지를 얻기 위해 15의 전기가 투입되고, 공기에서 85의 에너지를 흡수하여 최대 85%까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초절전 친환경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 프리미엄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이 회사의 프리미엄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는 탁월한 성능으로 별도의 설치공간이 필요하지 않아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업계 최고 효율로 수영장 물을 따뜻하게 또는 차갑게할 수 있으며, 영하 5℃ 날씨에도 가동이 가능하다.

 

뿐만아니라 최저 소음과 진동으로 매우 조용하다. 동급 수영장 히트펌프 대비 최저 소음(55dB)과 진동으로 3M 떨어진 곳에서도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더불어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는 전기 대비 550~680%의 전기를 절약할 수 있으며, C.O.P 5.5~6.8 출력으로 최상의 효율이 가능하다. 김 대표는 “공기 중의 열을 수영장으로 직접 전달해 최대 85% 까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저탄소 친환경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특히 “수명이 다할 대까지 보증되는 아쿠아칼 히트펌프의 특허받은 티타늄 열교환기(ThermoLinkⓇ)는 내구성이 뛰어난 초강력 티타늄 소재를 사용해 주된 고장원인인 수질이나 화학물질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열전달을 극대화하는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있어 최대의 열효율과 제품 내구성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 대형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까다로운 기후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대형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는 추운 날씨와 더운 날씨에 상관없이 탁월한 성능으로 운영이 가능하며, 또한 외부에 녹방지 G90 Galvanneal 7단계 파우더 코팅으로 극한의 환경에서도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김 대표는 “대형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는 이중 배관 구성으로 어떤 위치나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설치가 가능하며, 다중시스템 설치로 유지 보수가 매우 편리하다”면서 “다른 제품보다 높은 효율로 수영장 운영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으며,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 보급형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보급형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의 경우 탁월한 성능으로 별도의 설치공간이 필요하지 않아 부담이 없으며, 설치 및 사후관리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김 대표는“기존 공기열 히트펌프는 실외기·하이브리드 유닛·밀폐형 팽창탱크·축열탱크 등 많은 장비와 장비실을 독립적으로 운영해 공간 제약이 많았다”면서 “아쿠아칼 히트펌프는 실외에 세탁기가 들어 갈 수 있는 공간만 있어도 어디든지 설치 가능하며, 기존의 복잡한 배관이 아닌 심플한 배관구조로 설치 및 사후 관리가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 지난 12일 호텔페어 2020에서 선보인 대성에스앤피의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를 비롯한 장비들  © 박명섭 기자


보급형 Tube in Tube 방식의 ‘Tropi Cal’ 열교환기는 아쿠아칼에서 모든 제품을 전수 검사하기 때문에 언제나 안정된 성능을 발휘하고, 품질은 4년간 보장한다. 

 

  • 친환경적 수질관리…자동 염소 생성기 ‘오토파일럿’

 

김 대표는 수영장 수질관리를 친환경적으로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자동 염소 생성기 ‘오토파일럿’도 소개했다. 

 

그는 “오토파일럿의 ‘자동 소금염소 발생장치 (Salt Chloine Generators)’는 전원공급장치, 염소생성셀(cell) 그리고 특허받은 Tri-Sensor Assembly로 구성되는데, 수영장의 소금물이 셀을 통과하면서 소금이 염소로 전기 분해되어 수영장 물을 소독한 후 다시 소금으로 변하는 과정을 반복하며 지속되는 장치”라고 설명했다. 별도로 염소를 추가할 필요 없이 소량의 소금으로 자동 염소를 생성하여 PH농도를 조정한다는 설명이다. 

 

이 장치는 소금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염소를 생성하는 장치로 추가 약품 투입이 불필요하며, 염소를 구매하거나 보관할 필요가 없어 보다 경제적인 수영장 운영이 가능하다. 

 

김 대표는 “수영장 소독제로 인한 충혈, 피부건조, 수영복 탈색으로부터의 해방은 물론, 콤팩트한 사이즈로 배관에 연결할 수 있는 편리한 설치도 큰 장점”이라며, “필요시 셀만 추가하거나 교체하면 되는 간편한 유지 보수와 멀티 설치가 가능해 워터파크 등 대형 수영장에도 설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

 

이외에도 수영장 & 양어장 전용 수열원 / 지열 히트펌프와 수영장 & 스파전용 전기보일러, 수영장 전용 펌프를 비롯, 각종 수영장 부속품, 수영장 전용 커버, 수영장보온액, 아쿠아 클린 로봇청소기 등 수영장에 사용되는 모든 장비를 설치에서 컨설팅까지 서비스하고 있다.

 

김영길 대표는 “대성에스앤피는 20여년 이상의 고품질 전기 보일러, 온수기, 온수탱크 등을 생산 및 유통한 대성에너텍의 자회사로, 그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 세계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미국 아쿠아칼 제품공급과 그에 따른 설계, 시공, 사후관리 등의 서비스를 통해 아름다운 추억을 드리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대성에스앤피는 26일부터 3월 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던 ‘코리아빌드’에 참가해 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COVID-19)재난위기 경보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개최가 취소됐으며, 4월 제주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서 다시 한 번 제품을 선 보일 예정이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MJ포토] ‘윤미향 기자회견’ 몰려든 취재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