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 스포터즈' 발대식 개최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온라인 화상 발대식으로 진행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4/14 [17:03]

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 스포터즈' 발대식 개최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온라인 화상 발대식으로 진행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0/04/14 [17:03]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온라인 화상 발대식으로 진행

31명 선발…12월까지 전국 각 지역 스포츠 현장에서 활동

 

대한체육회 스포터즈(제5기 명예기자단) 발대식이 온라인 화상 발대식으로 개최됐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3일 오후, 올림픽문화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대한체육회 스포터즈(제5기 명예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참여 방식으로 진행됐다. 

 

▲ 대한체육회 김승호 사무총장(사진 왼쪽)이 스포터즈(제5기 명예기자단) 발대식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는 올해 5기를 맞이하는 명예기자단의 새 이름 ‘스포터즈(Sport-ers)’ 31명을 선발했다. 지난 3월 18일부터 3월 31일까지 응모한 총 305명의 지원자 중 활동경력, 작문 및 촬영능력 등을 평가해 최종 31명을 선발했다. 스포터즈는 12월까지 전국 각 지역의 스포츠 현장에서 활동하게 된다.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발대식에는 스포터즈 대표자 2명이 참석해 위촉장을 받았다. 이날 참석한 박지란(59세)씨는 “스포터즈로 선발되어 기쁘다”면서 “가장하고 싶은 일이었고, 여러 대회에 직접 참가하면서 영상 등을 제작해 스포츠7330 홍보 활동을 열심히 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발대식에 참석한 대한체육회 김승호 사무총장은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우수한 인재를 만나게 되어 기쁘고 마음이 든든하다”면서 “생활체육 ‘스포츠7330’ 캠페인은 물론 스포츠 인권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주기 바라고, 국민들이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여러분이 열심히 활동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스포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네트워크인 ’스포팬-넷(Spofan-Net)'은 네이버카페 가입 신청을 통해 연중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스포팬-넷 회원은 지역 내 스포츠 정보나 개인의 스포츠 참여 활동을 자발적으로 게시하고 대한체육회 스포츠 정보 및 콘텐츠의 온라인 홍보 역할을 맡는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MJ포토] 확진자 방문에 폐쇄된 롯데리아 점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