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일자리 박람회, 올해는 온라인으로 ‘굿잡’

생활 속 거리 두기 캠페인에 ‘비대면 박람회’로

성상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5/14 [15:24]

KB국민은행 일자리 박람회, 올해는 온라인으로 ‘굿잡’

생활 속 거리 두기 캠페인에 ‘비대면 박람회’로

성상영 기자 | 입력 : 2020/05/14 [15:24]

채용 가뭄에도 참여 기업 200300개 확대

구직자-기업 일자리 매칭 지원 노력 이어가

 

KB국민은행의 일자리 박람회인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가 다음 달 1일부터 12일까지 일자리 정보 플랫폼 KB굿잡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 17회째를 맞은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당국의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처음으로 온라인 박람회로 열린다.

 

국민은행은 14“61일부터 이틀간 일정으로 현장 취업박람회를 진행하려 했으나, 생활 속 거리 두기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KB굿잡은 청년의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이어진 국민은행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금까지 16회의 현장 취업박람회가 열렸으며, KB굿잡 홈페이지를 통해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KB국민은행은 6월 1일부터 12일까지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최근 취업자 수가 2개월 연속 큰 폭으로 감소하는 등 채용시장이 꽁꽁 얼어붙은 와중에도 박람회 참여 기업 수는 종전 200곳에서 300개사로 늘었다. 국민은행은 박람회 참여 기업에 기존과 같은 특전을 제공하기로 했다. 참여 기업이 신규 대출을 신청하면 최대 연 1.3%p까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 박람회를 통해 정규직 직원을 채용한 기업에는 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구직자는 취업 전문 컨설턴트의 컨설팅과 직업 심리검사, 취업 관련 동영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구직자와 기업 간 일자리 매칭을 강화하기 위해 폭넓은 지원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을 구직자들과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하기 위해 새로운 방식의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라며 “KB국민은행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온라인 취업박람회인 만큼 구직자와 구인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J포토] 우아!(woo!ah!), '저희 많이 사랑해 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