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락토핏 성공 힘입어 ‘당진 신공장’ 착공

충남 당진시 합덕에 신공장, 최첨단 생산시스템 구축키로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5/19 [15:20]

종근당건강, 락토핏 성공 힘입어 ‘당진 신공장’ 착공

충남 당진시 합덕에 신공장, 최첨단 생산시스템 구축키로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05/19 [15:20]

충남 당진시 합덕에 신공장, 최첨단 생산시스템 구축키로

국내 최대 유산균 전용 분말생산라인 확보, 기존보다 3배 확대

락토핏·프로메가 등 주요제품 순항에 신공장 날개…확장 나서

 

종근당건강은 충남 당진시 합덕읍에 최첨단 대규모 스마트공장을 짓기로 하고 착공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021년 11월 완공을 목표로 하는 신공장은 종근당건강의 유산균 제품 및 연질캡슐‧홍삼 등의 생산라인을 갖출 예정이다. 

 

지난 18일 종근당건강 김호곤 대표를 비롯해 종근당홀딩스 황상연 대표, 아라건축사무소 이상포 대표 등은 충남 당진시 합덕읍에 위치한 신공장부지에서 열린 스마트공장 착공식에 참석했다. 

 

▲ 18일 열린 종근당건강 합덕 신공장 착공식에 참석한 (왼쪽 세번째부터) 종근당홀딩스 황상연 대표, 아라건축사무소 이상포 대표, 종근당건강 김호곤 대표가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종근당) 

 

종근당건강의 ‘합덕 신공장’은 종근당건강의 기술 경쟁력과 제품 생산 노하우를 집약시킨 생산시설로, 2021년 11월 완공을 목표로 연면적 4만1042㎡의 부지에 지상5층, 지하1층 규모로 건설된다. 

 

내부에는 국내 최대 유산균 전용 분말생산라인과 최첨단 연질캡슐 제조라인, 홍삼 등 액상제품 자동화 생산라인 등을 갖출 계획이다. 

 

합덕 신공장이 완공되면 판매액 기준 현재 2500억 규모의 생산시설이 1조원 규모로 400%증대될 뿐만 아니라 종근당건강의 주력 분야인 유산균 제품의 전용 생산라인이 기존보다 3배 이상 확대되고, 연질캡슐 제조라인은 3000억 규모로 신설될 전망이다.

 

종근당건강은 합덕 신공장 완공 후 기존 당진공장의 생산설비를 이전하고 제조관리 고도화를 시작으로 창고관리, 품질경영, 실험실 정보관리, 고객관계관리 등 선진 생산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빅데이터를 수집‧활용해 건강기능식품 전용 생산시스템과 자동화 물류시스템을 제어하는 최첨단 스마트 생산공장으로 건설한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종근당건강이 합덕 신공장 건설에 나선 것은 △유산균 제품 ‘락토핏’ △오메가3 제품 ‘프로메가’ △눈건강 기능식품 ‘아이클리어’ 등 주요 품목들의 성장이 주효했다. 특히 락토핏은 출시 3년만에 유산균 제품으로써는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로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한 바 있다. 

 

종근당건강 합덕 신공장이 완공되면 발효 전문회사인 종근당바이오에서 락토핏 원료를 공급받아 증설된 유산균 생산라인에서 완제품을 생산해 판매하게 된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최첨단 생산기지의 확충으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주요 품목들의 수요에 대응함으로써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합덕 신공장을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전초기지로 삼아 국내 최고의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 강조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MJ포토] 한강길 수놓은 장미빛 '수고했어, 오늘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