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비대면 마케팅에 건 실낱같은 희망

코란도·티볼리 판매량 각각 32%·44% 늘어

성상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5/25 [11:04]

쌍용차, 비대면 마케팅에 건 실낱같은 희망

코란도·티볼리 판매량 각각 32%·44% 늘어

성상영 기자 | 입력 : 2020/05/25 [11:04]

언택트로 판로 늘리며 판매량 반전 성과

 

코로나19 사태 이후 경영난이 심해진 쌍용자동차가 언택트(Untact·비대면) 마케팅을 활로를 찾고 있다. 온라인 쇼핑(11번가)TV홈쇼핑(CJ오쇼핑)으로 영업 수단을 늘리면서 주력 차종의 판매량이 증가하는 성과가 나타나는 모양새다.

 

25일 쌍용차에 따르면 소형 다목적스포츠차량(SUV) ‘티볼리의 판매량은 월별 22일 기준으로 전달보다 32% 증가했다. 준중형 SUV로 분류되는 코란도의 경우 같은 기간 44%나 급증했다. 한 종합편성채널의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인 미스터트롯우승자 임영웅 씨를 내세운 마케팅을 펼친 G4 렉스턴의 경우 53%나 판매가 늘었다.

 

쌍용차는 지난 4월 티볼리와 코란도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리스펙(RE:SPEC)’을 출시하며 비대면 마케팅에 나섰다. 11번가를 통해 30만원 할인권을 66% 할인된 10만원에 판매하며 20만원의 차량 구매비용 감소 혜택을 제공, 온라인 구매를 유도했다. 온라인 채널과 대리점을 연결해 시승 및 구매 상담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 쌍용자동차의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 (사진제공=쌍용자동차)

 

티볼리와 코란도는 TV 안방을 찾아가기도 했다. 전문 쇼호스트의 설명으로 자동차의 정보를 원하는 소비층을 공략했다. 이와 함께 TV홈쇼핑 전용 혜택을 더해주며 방송 중 1500여 건의 상담이 이뤄지는 성과를 냈다.

 

TV 프로그램 미스터트롯을 활용한 마케팅에도 적극적이었다. 종편 예능 역대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운 이 프로그램의 출연자인 임영웅 씨에게 우승 상품으로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을 지급하면서 홍보 효과를 봤다는 설명이다. 임 씨가 출연한 광고는 쌍용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64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호응을 얻었다.

 

쌍용차 관계자는 전국 판매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철저한 방역을 실시하는 한편 비대면 상담을 적극 권장한 것이 성과를 냈다라며 코로나19 유행으로 자동차업계 역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맞춤형 마케팅과 판매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공예작품으로 된 술잔과 식기는 어떤 모습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