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중소기업 국산화 개발 과감히 지원

중소기업 소·부·장 국산화 전주기 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6/24 [15:10]

서부발전, 중소기업 국산화 개발 과감히 지원

중소기업 소·부·장 국산화 전주기 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0/06/24 [15:10]

중소기업 소·부·장 국산화 전주기 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중소기업 적극지원 위해 ‘WP-코디30’사업 마련…현재 진행 중 공모 사업설명

 

서부발전이 ‘WP-코디30’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국산화 개발을 과감히 지원키로 하고 중소기업 소·부·장 국산화 전주기 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발전기자재 국산화 기술 개발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WP-코디30’사업을 마련하고, 현재 진행 중인 공모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23일 시행했다고 밝혔다.

 

▲ 한국서부발전 국산화부 관계자들이「WP-코디30」사업설명회를 화상회의로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서부발전)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본사에서 화상으로 진행된 이날 사업설명회에는 17개 중소기업 26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질의응답 및 애로사항 공유와 상담을 진행했다.

 

올해 새로 마련한 ‘WP-코디30’프로그램은 국산화 개발 활성화와 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해 매년 30개 기업을 선발해 1년간 기술개발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는 밀착 지원 사업으로, 그동안 국산화 현장설명회 등에 참여한 중소기업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마련한 실질적 지원제도이기도 하다.

 

‘WP-코디30’은 기업별로 상이한 기술개발 니즈를 지원하기 위해기술개발 단계를 △발전산업 진입·아이디어 발굴 단계 △국산화제품 개발 단계 △수요창출 및 확대 단계로 구분해 진행하며, 세부사항으로 국산화 개발을 위한 서부발전 직원 멘토와 중소기업 담당자 멘티를 매칭하는 사업부터 국산화 개발품 시범구매에 이르는 사업까지 총 10개의 세부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서부발전 국산화 개발 관계자는 “서부발전은 국산화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나아가 국산화 개발의 성공률 제고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공예작품으로 된 술잔과 식기는 어떤 모습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