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 훨훨 나는 한국라면…‘신라면블랙’ 1위

가장 맛있는 라면 순위 1위, 농심라면 4개 10위권 內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7/02 [11:36]

미국서 훨훨 나는 한국라면…‘신라면블랙’ 1위

가장 맛있는 라면 순위 1위, 농심라면 4개 10위권 內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07/02 [11:36]

가장 맛있는 라면 순위 1위, 농심라면 4개 10위권 內

농심 “한국라면 위상 보여줘…K푸드 인기 높여갈 것”

 

미국 3대 일간지 뉴욕타임즈가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으로 농심의 ‘신라면블랙’을 꼽았다.

 

신라면블랙 외에도 영화 기생충의 힘을 입어 ‘짜파구리’가 3위에 이름을 올리는가 하면 신라면 ‘신라면건면’과 ‘신라면사발’ 제품이 10위 안에 이름을 올리며 미국 시장의 입맛을 공략해가는 모습이다. 

 

2일 농심은 뉴욕타임즈의 제품 리뷰 사이트 와이어커터(Wirecutter)에 실린 ‘가장 맛있는 인스턴트 라면(The best instant noodles)’ 기사에서 신라면블랙이 기자와 전문가들이 선정한 전세계 BEST 11 라면 중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 뉴욕타임즈 제품 리뷰사이트에 실린 '가장 맛있는 라면' 10위권에 들어간 농심라면들. (사진제공=농심)  

 

뉴욕타임즈는 신라면블랙을 한국 1등 신라면의 프리미엄 버전으로 소개하며, 설렁탕 후첨양념이 들어간 진한 소고기 육수와 적절한 매콤함에 슬라이스 마늘과 큼직한 버섯조각, 쫄깃한 면발이 주는 훌륭한 식감의 조합이 매력이라고 평가했다. 

 

이번 평가는 뉴욕타임즈 와이어커터팀이 셰프‧작가‧평론가 등 7명의 음식 전문가들로부터 각각 자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라면을 추천 받았고, 최종 선정된 11개 라면을 시식해 매긴 점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정했다. 

 

이들이 꼽은 BEST 11 라면에는 한국라면이 4개, 일본라면 6개, 싱가포르 라면 1개가 포함됐다.

 

기사를 쓴 Anna 기자는 “전세계 수천개의 라면 중 각계 전문가들이 선정한 라면을 맛타입별로 그룹을 나눠 며칠에 걸쳐 시식테스트를 진행했다. 공정한 결과를 위해 모든 제품은 포장지에 적힌 표준 조리법대로 조리했다. 맛과 품질, 광고의 진실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말했다.

 

또한, 신라면블랙에 이어 농심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3위를 기록했고 신라면건면은 6위, 신라면사발은 8위에 이름을 올렸다. 사측은 전체 11개 제품 중 농심 브랜드 4개가 한국제품으로는 유일하게 랭킹에 오르며 한국라면의 자존심을 세웠다고 강조했다.

 

‘짜파구리’는 오스카상을 받은 영화 기생충으로 유명해진 라면으로 짜장의 단맛과 매콤한 해물맛이 균형을 이룬다고 평가했고, ‘신라면건면’은 열풍건조된 건면이 다른 제품 대비 쫄깃하고 건강한 맛이라고 설명했다. 

 

미국에서 파는 사발면 형태(Bowl)의 ‘신라면사발’은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신라면의 용기면으로 전자레인지 조리라 간편하고 얇은 면발과 매콤한 국물이 인상적이라고 언급했다.

 

농심 관계자는 “전세계 라면 격전지인 미국시장에서 농심 브랜드의 좋은 평가는 곧 한국라면의 위상과도 연결된다”며 “경쟁우위의 맛과 품질, 생산시스템을 자랑하는 농심의 해외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에서 K푸드의 인기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MJ포토] 집중호우에 잠겨버린 양재천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