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성황리 마무리

이대웅 기자 | 기사입력 2020/08/05 [15:01]

'제15회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성황리 마무리

이대웅 기자 | 입력 : 2020/08/05 [15:01]

▲ 제15회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수상자 단체컷  © 이대웅 기자

 

지난 3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라마다호텔서울 신의정원에서 6.25 전쟁 70주년 기념 '제15회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선발대회' 본선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는 1800여명의 사전 서류심사를 통해 500명으로 1차 선발한 뒤 4일에 걸쳐 100여명씩 2차 예선 선발을 진행한 바 있다. 이날 대회는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 100명은 미스-미즈와 시니어 부문으로 구분해 자기소개와 한복 런웨이를 선보이며 자신만의 숨겨둔 끼를 선보였다.

 

▲ 6.25 전쟁 '그리움' 퍼포먼스  © 이대웅 기자

 

▲ 태극기한복 퍼포먼스 전경  © 이대웅 기자

 

이날 행사는 한복 대회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가 즐비했다. 먼저 6.25전쟁 '그리움' 퍼포먼스는 MBC 관현악단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안정현의 심금을 울리는 연주를 시작으로 전쟁을 통해 북한군의 만행과 이산가족간의 고통을 그리는 등 우리 민족끼리의 아픈 역사를 표현했다.

 

이후 무거운 주제를 뒤로 하고 앙드레김 옴므 패션쇼가 펼쳐졌다. 이번 패션쇼는 코로나19로 무거워진 마음들을 비비드한 색상인 하프, 도트, 레인보우, 카모프리쥬, 플라워로 표현해 긍정적인 마인드로 잘 이겨내기를 기원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 사랑해요대한민국 007 패션쇼(ILK 모델 이영주, 박종선, 장희정, 노동일, 진태리, 장재헌)  © 이대웅 기자

 

▲ 앙드레김 옴므 패션쇼(시니어 모델 장재헌, 김단아, 정형도, 강호)  © 이대웅 기자

 

또다른 특별 패션쇼인 '사랑해요대한민국 모델패션쇼'는 마치 007 영화를 연상하는 화려한 연출을 선보였다. 제임스 본드와 본드걸을 주축으로 검은 정장과 선그라스를 착용한 모델들이 양방향에서 런웨이하여 각 포인트 마다 권총으로 멋진 포즈를 취하는 등 관중들과 각종 미디어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이밖에 월드스포츠탑모델 겸 가수 강청광의 무대와 저스티비의 팝핀 퍼포먼스, 팜아티스트의 연주 무대, 마지막으로 한복모델 100여명의 진도아리랑 런웨이로 대미를 장식했다.

 

▲ 사랑해요대한민국 007 패션쇼 전경  © 이대웅 기자

 

▲ 후보자 100명의 한복 패션쇼  © 이대웅 기자

 

이날 '제15회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선발대회' 시상식에서는 미스-미즈 부문의 임명숙과 시니어 부문 유미나가 영예의 진(眞)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유미숙은 "예선전 부터 경쟁률이 장난 아니여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다. 보시다싶이 예쁜 분들이 너무 많아 수상의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좋은 상을 받게되어 너무 기쁘다"고 전했으며, 임명숙은 "저를 예쁘게 키워주신 아버지와 늘 저와 함께하는 언니에게 감사드린다. 사랑해요대한민국은 단순히 한복의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소중한 의미를 담긴 패션쇼를 보고 감명받아 참가했다. 여기에 생각지도 못한 진이 되어 너무나 감사하고 영광"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제15회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전경  © 이대웅 기자

 

제15회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선발대회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미스-미즈 부문 진 임명숙, 선 정은정, 김도연, 미 유혜란, 이현주B, NE엔터테인먼트상 김수은, 베스트드레스상 이유나, 뷰티상 원다연, 아나운서상 강진경, 본어겐다이어트홍보상 이현주A, 아나테이너상 박지현, 포토제닉상 주연서, 인기상 최수연, 모델상 전혜린, 이애리, 김채이, 김은희, 권민경, 지연수, 지승현

 

시니어 부문 진 유미나, 선 엄미숙, 김수정, 미 강진영, 지이정, NE엔터테인먼트상 유지안, 베스트드레스상 박남순, 뷰티상 전윤희, 아나운서상 문연경, 본어겐다이어트홍보상 조덕분, 아나테이너상 김순주, 포토제닉상 이수정, 인기상 문채원, 모델상 강미선, 김도희, 박지영, 김화실, 양정화, 노혜원, 이서진이 각각 수상했다.

 

수상자들은 한복패션쇼 및 사랑해요대한민국 모델로 활동하게 되며, ILK 모델&연기 아카데미에서 추진하는 연극, 영화 등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사랑해요대한민국 모델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월드스포츠탑모델쇼(WSTMS)가 주관, 사랑해요대한민국 시니어모델협회와 ILk모델&연기 아카데미, 본어겐다이어트, 이선영 한복에서 후원했다.

 

문화저널21 이대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70년 음료 역사를 담아낸 '롯데칠성음료 70년사' IBA 금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