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극단, 장막희곡 모집…당선작 상금 3,000만원현 시대를 반영한 희곡을 통해 깊이 있는 작품세계 열어현 시대를 반영한 희곡을 통해 깊이 있는 작품세계 열어
경기도극단(예술감독 한태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꾸준히 극작에 전념하는 극작가들을 응원하고 연극 현장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둘 이상의 막으로 구성된 ‘장막희곡’을 공모한다.
한태숙 예술감독은 “힘든 시기일수록 이 시대와 인간에 대한 질문은 더 첨예하고 깊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시대를 관통하는 깊이 있는 작품을 모집해 예술의 힘으로 현실을 위로하고자 한다” 고 밝혔다. 우리가 처한 실존적 위치를 고민하고 보여주는 몫은 예술인이어야 한다는 것이 작품공모의 취지다.
작품 공모기간은 오는 11월 16일부터 30일 까지며, 당선작은 12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당선작은 상금으로 3,000만원이 지급되고, 추후 경기도극단 기획공연으로 제작돼 경기아트센터 레퍼토리 시즌제 프로그램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공모 부문은 ‘장막희곡’으로 응모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미발표 창작 작품에 한한다. 소재와 분량에 대한 제한도 없다. 대본 외에 작품개요서와 공모신청서는 경기도극단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 한 후 11월 30일(월요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저작권자 ⓒ 문화저널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경기아트센터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