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남녀고용평등 실현 공로로 대통령 표창

제천공장 백성욱 공장장, 대통령 표창 받아…공로 인정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9/02 [09:34]

유유제약, 남녀고용평등 실현 공로로 대통령 표창

제천공장 백성욱 공장장, 대통령 표창 받아…공로 인정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09/02 [09:34]

제천공장 백성욱 공장장, 대통령 표창 받아…공로 인정

여성채용 비율 30% 이상, 모성보호제도 충실히 이행해

 

유유제약은 자사 백성욱 공장장(전무)이 남녀고용평등 실현에 앞장선 유공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았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20 고용평등 공헌 포상 수여식에서 유유제약 제천공장의 백 공장장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백 공장장은 1983년 유유제약 입사 후 37년여간 공장에 근무하며 여성고용창출, 가족친화문화 및 일‧가정 양립 문화 확립,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및 여성근로자 능력개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유유제약은 자사 백성욱 공장장이 남녀고용평등 실현에 앞장선 유공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았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제공=유유제약)  

 

현재 유유제약 제천공장은 총 근로자 대비 여성근로자 비율을 30% 이상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2018에서 2019년 신규채용자 중 여성채용 비율이 40%를 상회했다. 

 

또한 관리자급으로 재직하는 여성 비율이 △2017년 6.1% △2018년 6.9% △2019년 10.7%로 매년 상승하고 있으며 출산 전후휴가,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육아휴직 및 난임치료 휴가, 가족돌봄휴직 등 근로기준법이 보장하는 모성보호제도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제도를 활용한 여성 근로자들은 모두 휴가 후 동일업무에 복귀해 근속 중이라는 설명이다. 

 

유유제약 백성욱 공장장은 “80년 전통의 제약회사로서 앞서 근무하신 선배님들께서 남녀고용평등의 기반을 다져주셨고, 단순한 매출성장이 아닌 제약산업 종사자들이 반드시 일해보고 싶은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경영목표로 하는 유원상 대표이사님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대통령 표창이라는 큰 영광을 얻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향후 지속적인 여성근로자 근로조건 개선 및 경력단절 여성 채용, 일가정 양립을 통한 삶의 질 개선 등 양성평등 시스템을 확립하겠다”고 약속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한섬, BTS-SYSTEM 3차 캡슐 컬렉션 출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