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J영상] ‘세상을 바꾸는 힘 문화융합’출간기념 콘서트 1부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9/18 [00:12]

[MJ영상] ‘세상을 바꾸는 힘 문화융합’출간기념 콘서트 1부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0/09/18 [00:12]

문화로 세상과 소통하자는 외침이 담긴 책 ‘세상을 바꾸는 힘 문화융합’의 출간을 기념하는 콘서트가 열렸다. 

 

 

한국경제문화연구원(회장 최세진, KECI)은 10일 오후 서울 서초구 ‘빛과소리아트홀’에서 ‘세상을 바꾸는 힘 문화융합‘의 출간을 기념하는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 책은 저자인 최세진 한국경제문화연구원 회장의 ‘문화로 세상과 소통하자’는 외침들이 수록돼 있다. 또한 문화강국을 향한 네트워크 구축 및 문화산업을 통한 신성장 동력 창출 등 이 시대가 요구하는 사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현장에 참석한 한국시인협회 37대 회장을 지낸 이건청 한양대 명예교수는 축사를 통해 “나라의 문화융성이 나라의 힘이고 미래를 담보해 주는 것”이라며 “저자는 문화융성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했고, 그것을 책으로 묶어 내 놨다. 국격을 높이는데 구체적이고 실천적 현상으로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서권 예수사랑교회 담임목사는 “책에 보면 ‘최세진은 사람과 문화를 사랑하는 한 남자일 뿐이다’라고 적혀 있는데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멋진 인생을 사시길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정석균 한양대 교수는 “최세진 회장에게서 늘 문화의 향기가 난다고 느꼈었는데, 책을 보니까 생각 이상으로 문화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신 것 같다”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의 필요성을 잘 강조해 주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도 문화강국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은 “이시대의 가장 중요한 화두를 이 책에 담아서 오늘 이 자리에 내놨다”면서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함께하지 못해 아쉽지만 이 책은 길이 남아서 많은 사람들에게 읽혀질 것이기 때문에 기대 된다”고 말했다.   

 

이날 콘서트는 저자인 최세진 회장과 정석균 한양대학교 정책대학원 원장, 탁계석 한국예술비평가협회 회장의 토크 콘서트에 이어 세계합창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임창배 교수의 진행으로 뮤직 콘서트가 이어졌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MJ영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날카로운 모습 드러낸 제네시스 ‘GV7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