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는 끝” 백화점 ‘코세페’ 역대급 물량 푼다

황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0/27 [16:37]

“준비는 끝” 백화점 ‘코세페’ 역대급 물량 푼다

황진석 기자 | 입력 : 2020/10/27 [16:37]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이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다음달 1일부터 대규모 할인행사에 돌입한다. 현대백화점은 창사 49주년 행사와 함께 현대홈쇼핑, 현대그린푸드, 한섬, 현대리바트 등 그룹 내 계열사가 모두 동참하며, 롯데백화점 역시 계열사인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세븐일레븐 등이 모두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여한다.

 

/ 롯데쇼핑 제공

 

롯데백화점 ‘역대 최대’ 규모

‘상생’과 ‘나눔’ 주제로 2조 원 동원

 

롯데는 8개 유통계열사(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온,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세븐일레븐, 롭스)가 모두 참여하는 대규모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롯데가 이번 코세페에 동원하는 물량은 판매액 기준 2조 원 규모로 역대 최대다. 롯데는 백화점, 마트, 슈퍼 등 고객 소비활동 최접점에 있는 온-오프라인 유통 계열사들의 강점을 살려, 최근 국내 소비위축이 장기화 되며 양질의 상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판매처를 찾지 못해 자금난에 시달리고 있는 중소 파트너사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지역 축제를 진행치 못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민들을 이번 행사의 중심에 뒀다.

 

먼저,롯데백화점과 롯데홈쇼핑 등 주요 계열사에서 패션의류와 잡화,리빙 등 국내 우수 파트너사의 재고 상품 250억원 물량을 우선 매입하여 ‘상생 나눔 특별전’을준비해 온오프라인채널을 통해 중소 파트너사 인기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롯데백화점은 전국 아울렛 20개 점포에서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최대 규모 ‘아울렛 메가 세일’ 행사를, 롯데마트는 주방 인테리어 등 홈퍼니싱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브랜드 기획전, 하이마트에서는 코세페 전용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20만 캐시백을 증정하는 ‘코세페 특별전’을진행한다.

 

또한, 언택트 기반으로 강원도, 경북도 등 주요 지자체와 협업해 ‘지역경제 활성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온(ON)은 황태,배추 등 30여개의 강원도 농특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강원도의 힘! 인기 먹거리 대전’을 진행하며, 롯데홈쇼핑은 로컬신선 온라인 전문관을 운영해 ‘대한민국 특산물대전’을, 롯데슈퍼는 지자체와 공동기획해 제철과일과 채소 등을 특별가에 판매하는 ‘우리 농산물 대전’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아우터, 침구, 식기, 식품 등 프로모션

 

현대백화점은 창사 49주년을 기념해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프리미엄 아우터 대전’, ‘침구·식기 특가 77선’, ‘인기 식품 반값 딜’ 등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을 기획한다.

 

해당 기간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 아우터 대전 등 총 100여 개 대형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재고 소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업계를 돕기 위해 '코리아 패션마켓 시즌2'도 진행된다. 

 

'코리아 패션마켓'은 코리아세일페스타의 일환으로 코로나 경제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협회이 주관하는 행사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현대백화점 신촌점·대구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송도점 등 4개 점포에서 진행되며, 영캐주얼·여성패션·남성패션 등 50여 개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최초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코리아 패션마켓'에 참여하는 브랜드의 판매 수수료도 종전 대비 5%p 가량 인하한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 등 그룹 내 각 계열사별로 다양한 행사도 연다.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The H 페스타'를 열고, 현대H몰에서 1만원 쿠폰팩 세트(2,000원, 3,000원, 5,000원 등 3종)을 매일 증정한다. 현대H몰은 또한 다음달 6일부터 12일까지 '텐텐 기획전'을 진행해 구매 금액의 최대 10%를 H포인트로 적립해주고,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도 추가로 제공한다. 

 

현대그린푸드는 다음달 10일까지 '그리팅몰'에서 '그리팅 죽'을 3만원 이상 구매하면 5천원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선착순 1,000명의 고객에게 증정한다. 

 

한섬은 다음달 2일부터 15일까지 종합온라인몰 H패션몰에서 타미힐피거・DKNY・캘빈클라인등 10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강남 전시장・기흥 전시장 등 전국 리바트 매장에서 다음달 15일까지 침대・책상・소파등가정용가구 50여개상품을 10~40% 할인 판매한다. 

 

문화저널21 황진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J포토] 우아!(woo!ah!), '저희 많이 사랑해 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