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와이, 한국뷰티고등학교와 산학 협약 체결

스마트 뷰티 인재 양성 위한 산학 협약 진행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0/11/27 [17:37]

씨와이, 한국뷰티고등학교와 산학 협약 체결

스마트 뷰티 인재 양성 위한 산학 협약 진행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0/11/27 [17:37]

스마트 뷰티 인재 양성 위한 산학 협약 진행

스마트 뷰티 교육과 취업 연계 프로그램 통해 제주도내 뷰티 기업 경쟁력 강화 기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선도기업 씨와이(이하 CY, 대표 조영득)가 한국뷰티고등학교(이하 한국뷰티고, 교장 홍남호)와 스마트 뷰티 인재 및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뷰티고와 씨와이의 산학협약 체결 후 양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씨와이) 


27일 오전, 제주도 한경면 한국뷰티고에서 CY 조영득 대표와 한국뷰티고 홍남호 교장을 비롯, 양 기관 산학협력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이 개최됐다. 

 

이날 체결된 산학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스마트 뷰티 인재 및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을 주요 골자로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 발굴 및 교육 지원 △우수 인재 양성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 개발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협의를 통해 지속적이고 발전적인 교류 관계를 구축키로 했다.

 

CY 조영득 대표는 “최근 CY가 론칭한 클라우드 기반 화장품 개발 플랫폼인 ’COS247’을 비롯해 IT와 뷰티의 융합은 거스를 수 없는 글로벌 트랜드”라며,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한국뷰티고와 함께 스마트 뷰티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발굴하고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최대한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국뷰티고 홍남호 교장은 “이번 IT 기업과의 첫번째 산학 협력을 통해 본교 학생들의 취업 분야의 양적 질적 확대는 물론, 뷰티 제조 산업 분야의 스마트 뷰티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교 차원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뷰티고는 1968년 설립된 제주도 유일의 뷰티 전문 특성화고등학교로,△취업기능 강화 프로그램 운영 △학교기업 운영을 통한 현장 실무능력 향상 △전공 및 취업 동아리 운영 △지역사회연계 재능기부 미용봉사활동 △산학연계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 운영 등을 통해 미래 사회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뷰티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CY는 SAP, ERP(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 구축 및 클라우드 사업 전반을 비롯해, 최근에는 B2B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비즈니스나우’를 통해 글로벌 SaaS 선도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화장품 주문 및 신제품 개발 플랫폼 ‘COS247’을 론칭해 최근 뷰티–코스메틱 산업계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