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보형, 대한민국문화대상 친환경건축대상 수상

최재원 기자 | 기사입력 2020/11/30 [11:25]

윤보형, 대한민국문화대상 친환경건축대상 수상

최재원 기자 | 입력 : 2020/11/30 [11:25]

 

▲ 27일 서울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친환경건축대상을 수상한 윤보형 내일건축 대표 / 조직위 제공

 

내일건축 윤보형 대표가 지난 27일 서울 강남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8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에서 친환경 건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8회를 맞은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은 매년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한 해를 빛낸 인물들을 발굴하는 행사로 국내외 정치인, 기업인, 문화연예예술인으로 인정받는 사람을 선정해 수상하는 종합시상식이다.

 

윤보형 대표는 28년간 LH⸳SH공사, 대기업과 민간건설 등 공사를 해오면서 건축물의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미래의 에너지원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경제성과 실용성을 기반으로 친환경 녹색 건축의 보급을 유도하는 방안을 늘 우선적으로 생각 하고 건축을 하고 있다.

 

윤 대표는 수상소감으로 “친환경적으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연구하며 생업에 임하였지만 이렇게 친환경건축대상이라는 큰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그 동안의 나의 작은 노고가 부질없는 것이 아니었다는 증명이 되는 것 같아 앞으로 더욱 친환경건축에 증진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철저한 소독과 방역 속에 진행되었으며 전체대상은 전국노래자랑 MC 송해, 성인가요대상 혜은이, 국악대상 남상일, 예능대상으로 탤런트 최수종,하희라 부부, 최우수 연기상에 윤상현과 오윤아, 성인가요 스타상에 김수찬, 나태주, K-POP 가수상은 폴킴, 노을, 로켓펀치 등이 차지했다.

 

문화저널21 최재원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LG트윈타워에 등장한 ‘바리스타 로봇’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