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리얼홀딩스, 탈모치료 의료기기 이지헤어풀 출시

최재원 기자 | 기사입력 2020/12/17 [16:47]

팩토리얼홀딩스, 탈모치료 의료기기 이지헤어풀 출시

최재원 기자 | 입력 : 2020/12/17 [16:47]

 

▲ 팩토리얼홀딩스 제공


식약처 및 미국 FDA로부터 기기 허가

국내대학 임상시험 ‘모발 밀도‧굵기’ 증가 확인

 

팩토리얼홀딩스가 국내 식약처 허가 및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인가받은탈모치료 의료기기 ‘이지헤어풀’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헬멧형 탈모치료 의료기기로,저출력 레이저와LED 광선이 두피 깊숙이 침투하여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모근에 양분과 산소를 공급하여 남성과 여성의 안드로겐성 탈모를 치료한다.

 

특히, 국내 대학 임상시험 에서 이지헤어풀을 사용한 참여자가 사용 전과 비교했을 때 평균 1제곱 센티미터 당 모발 밀도는 41.90개 증가,모발 굵기 역시 7.50 마이크로미터 증가하는 등  탈모 치료에 유의미한 결과가 확인되었으며, 해당 임상 논문은 올해 7월 세계적인 의학저널 ‘메디신(Medicine)’에 등재되기도 했다.

 

이지헤어풀은가정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탈모치료 의료기기로,남녀 및 탈모 유형에 따른 5가지 치료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어 개인별 탈모 부위에 맞는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 헬멧형 탈모치료기기와는 다르게양 손이 자유로운 무선 디바이스 형태로일상생활 중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유형의 두상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및 음성 가이드로 사용자의 쉽고 편안한 사용을 고려했다. 제품 안쪽에는 기기 착용 유무를 감지하는 적외선 안전센서가 있어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제품 이탈 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중단되어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팩토리얼홀딩스 관계자는 “이지헤어풀은 임상시험에서 놀라운 모발밀도 증가 수치를 확인했기에 탈모 고민을 해결하는데 희망적인 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최재원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