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전통시장 ‘점포 점검의 날’ 운영겨울철 전통시장 화재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경각심 고취겨울철 전통시장 화재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경각심 고취
광명소방서가 겨울철 전통시장 화재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경각심 고취를 위해 전통시장 ‘점포 점검의 날’을 진행했다.
광명소방서(서장 박정훈)는 지난 15일 광명시장과 새마을시장에서 겨울철 전통시장 화재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경각심 고취를 위한 ‘점포 점검의 날’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소방서와 시장상인회는 함께 안전점검 체크리스트를 통한 점포 내 화재위험요인 사전제거 및 소방·전기시설 안전관리 실태 점검, 보이는 소화기 등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를 점검하는 한편, 시청 등 유관기관의 협조를 통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주택용소방시설 설치촉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박정훈 서장은 “전통시장 화재는 자칫 대형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화재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상인들이 적극 참여해 철저한 점검과 지속적인 훈련으로 화재예방에 철저를 기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나가자”고 전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저작권자 ⓒ 문화저널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