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빗 투자자들, 광역수사대 부당수사 규탄집회

투자자들, "작전세력들의 허위조작 제보만으로 무리한 수사" 주장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1/26 [17:59]

코인빗 투자자들, 광역수사대 부당수사 규탄집회

투자자들, "작전세력들의 허위조작 제보만으로 무리한 수사" 주장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1/01/26 [17:59]

투자자들, "작전세력들의 허위조작 제보만으로 무리한 수사" 주장

 

경찰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빗에 대한 수사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코인빗 투자자들이 경찰이 불법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네 번째 규탄집횔를 열고 사과를 촉구했다.

 

지난 2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정문 앞에서 코인빗 투자자들이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가 부당 수사를 진행했다며 항의집회를 열었다. 

 

▲ 코인빗 투자자들이 21일 오후 서울 경찰청 앞에서 경찰의 사과를 촉구하는 집회를 벌이고 있다. (피해자 모임 제공)


집회 참가자들은 “지난 해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의 불법 부당 수사로 인해 수십만 코인빗 투자자들은 막대한 피해를 당해야 했다며 “코인빗 결백이 하나하나 밝혀지고 있지만 여전히 피해는 회복되지 못했고 투자자들의 불안도 완전히 해소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앞서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코인빗 운영진이 시세를 조작해 이득을 취했다는 제보를 받고 지난해 8월 코인빗 본사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코인빗 실소유주인 최모 회장 등 총 3명을 사전자기록위작 및 사기 등 혐의로 입건해 최근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

 

이에 코인빗 측은 경찰수사 과정을 문제 삼아 지난 해 말 광역수사대 수사관 4명을 모욕죄 및 직권남용죄, 불법체포감금죄로 중앙지검에 고발한 바 있다. 

 

집회 참가자들은 "광수대 경찰들이 작전세력들의 허위조작 제보만을 근거로 무리한 수사를 펼쳤다“며 ”회사와 투자자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 애기보살 2021/01/29 [19:59] 수정 | 삭제
  • 삼성동 애기보살이예여,,제가 방울을 흔들었더니 할아버지장군님이 박현백 아저씨가 나뿐지슬 마니 했대여,,,사전자기록위작이랑,,사기혐의,,도박장개설죄로 징역 15년이 나온대여,,제가 모시는 할아버지 장군니믄,,설대법대 졸업해서,,,신이 된 지금도 판결을 잘하세여,,제 신당은 선릉에 이써여,,마니 와주세여,,
  • 알바천국 코인빗 2021/01/27 [14:17] 수정 | 삭제
  • ㅋㅋㅋㅋ 누가봐도 알바생이네 아니 세상에 어느누가 지들 돈 날라갔는데 현수막 만들어서 코인빗 옹호하는 문구를 거냐 ㅋㅋㅋ 좀 생각좀하고 알바짓좀해라 코인빗 원망하거나 불안해서 털고 나가는게 정상인데 갑자기 수호자댐?ㅋㅋㅋㅋㅋ
  • ㅋㅋ 2021/01/27 [14:12] 수정 | 삭제
  • 혹시 알바아닌애들 에게 한마디. 광수대 때문에 내 시드가 아작났다고? 광수대 아녀도 너네들 시드는 입금한 이상 너희께 아니다 ㅋㅋ 무슨 차트보고 작도 하고 하면 코인빗에서 돈벌수 있는줄 아냐? 어차피 너희돈은 코인빗이 가져가게 되어있어 ㅋㅋ
  • 주님 2021/01/26 [22:58] 수정 | 삭제
  • 코인빗은 점검이랑 하면서 계속 살아남으려고 노력하는디 안그래도 특금법 맞추려고 고생하고 힘든데 그만좀 괴롭혀라ㅠ
  • 비트떡상 2021/01/26 [22:53] 수정 | 삭제
  • 아니 근데 대체 수사는 언제끝나는거야? 이게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진짜 피해는 안에 시드들어가있는 투자자들일 뿐이자너ㅠ 안되는거 그만 붙잡고 빨리 끝내자좀
  • 수익내자 2021/01/26 [22:50] 수정 | 삭제
  • 오늘 코인빗 좋았는데ㅋㅋ 정말 이 무리한 수사만 잘되면 좋을일이 많을거 같은데 참.. 회원들 그만좀 힘들게했으면 ㅠ
  • ㅁㅁ 2021/01/26 [22:33] 수정 | 삭제
  • 쓸데없는 꼬투리잡아서 먼지털이식 수사해서 나온게 있긴하냐? 결국 피해는 고스란히 투자자와 거래소가 떠안고 빨리 사과해라
  • 얌체고양이 2021/01/26 [22:07] 수정 | 삭제
  • 불법 수사 경찰들 처벌받아야 마땅하지 선의의 투자자랑 거래소가 먼죄냐
  • 비트코인 2021/01/26 [22:03] 수정 | 삭제
  • 진짜 광수대 너무하네 날씨도 추운데 투자자들 저리 먼고생이래
  • 용가리 2021/01/26 [21:59] 수정 | 삭제
  • 수사가 진짜 긴듯~ 투자자들 너무 힘들겠다 , 그런데 진짜 너무 한곳만 이야기 하는 것도 ㅠㅜ
  • 안녕하십니까 2021/01/26 [21:25] 수정 | 삭제
  • 투자자들만 힘들듯 ,자꾸 길어지기만 하고 말야 에고고고
  • 카론 2021/01/26 [21:14] 수정 | 삭제
  • 몇일째인지.. 무리한 수사덕분에 투자자들만 힘들게됐습니다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 코투자 2021/01/26 [21:13] 수정 | 삭제
  • 투자자 분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 요롱롱 2021/01/26 [21:11] 수정 | 삭제
  • 수사 제발 청렴하게좀 가자 경찰이 되서 그게 뭐고 대체
  • 타코야끼 2021/01/26 [21:07] 수정 | 삭제
  • 누구 말대로 저런 사람들이 알바면 내가 고용 하고싶다 추운 겨울에 저렇게 내일처럼 하는 직원 있었음 좋겠다. 알바면 연락좀 주십시요. 불쌍한 코인빗 그만 놔줘라 그만패고 다른 대형거래소 패보자
  • 랄라 2021/01/26 [21:02] 수정 | 삭제
  • 수사내역은 안나오고 시위하는거 계속 기사나오는거보면 곧 수사종결 나겟네 ㅋ 무혐의아니겟냐 ㅋ당연ㅋ
  • 말이되냐 2021/01/26 [21:02] 수정 | 삭제
  • 거래소 운영하는 행보를 봐라 ㅋ 말이되너 ㅋㅋ 괜히 꼬투리잡아가지고 에혀 ㅋ
  • 22 2021/01/26 [20:57] 수정 | 삭제
  • 거래소가 문제냐 지금 투자자들 죽어나고잇다 힘들어죽겟는데 빨리 끝내라ㅜ
  • qwe 2021/01/26 [20:56] 수정 | 삭제
  • 지금 진전이 안나는것도 다 더이상의 제보가 없어서 그런거 아니냐 ㅋ 에혀 괜히 왜 애꿎은 거래소만 패는지 ㅋ
  • ㅇㅇ 2021/01/26 [20:55] 수정 | 삭제
  • 하 투자하기 힘든데 수사 아직도 하냐 인정할거 인정하고 사과할거 사과하자;;
  • 원펀맨 2021/01/26 [20:53] 수정 | 삭제
  • 얘네만 죽어라 까네 ㅋㅋㅋ 업x 빗x 다 그럴텐데 이유가 모임?ㅋㅋㅋ 바이백이나 해주샘 소고기 먹게
  • 투자자살려라 2021/01/26 [18:13] 수정 | 삭제
  • 청탁의혹있는경찰철저하게 수사하고 내부거래자 깜방 안보내나? 왜 투자자만 계속 힘들어야하는건지
  • 2021/01/26 [18:08] 수정 | 삭제
  • 무슨 부당수사냐..저기 나와있는 사람들 100% 돈받고 알바짓하는 사람들이다. 코인빗 장부거래,자전거래 의혹등으로 공정하게 수사 받는건데 돈쳐받고 기어나와서 개소리하고있네. 아니땐 굴뚝에 연기나랴? 코인빗 대표 박현*이랑 최회장은 징역때려야함. 물론 그 밑에 부하직원색희들도 같이 처벌 받아야 마땅함.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