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와이(CY), B2B 화장품 플랫폼 'COS247' 글로벌 포털 베타 서비스 오픈

K-뷰티 글로벌 브랜드 선호도 제고 및 중소 화장품 기업 디지털 전환 견인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8/10 [10:26]

씨와이(CY), B2B 화장품 플랫폼 'COS247' 글로벌 포털 베타 서비스 오픈

K-뷰티 글로벌 브랜드 선호도 제고 및 중소 화장품 기업 디지털 전환 견인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1/08/10 [10:26]

K-뷰티 글로벌 브랜드 선호도 제고 및 중소 화장품 기업 디지털 전환 견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문 기업 씨와이(CY, 대표 조영득)는 지난 5일  자사 화장품 개발 및 마케팅 플랫폼 'COS247플랫폼’의 ‘글로벌 포털’ 베타 서비스 오픈을 알리며, 본격적인 글로벌 플랫폼 서비스 시작을 위한 막바지 준비에 돌입했다. 

 

▲ 씨와이(CY), B2B 화장품 플랫폼 COS247, 글로벌 포털 베타 서비스 오픈 (사진제공=씨와이)


CY는 지난달 초 국내 전용 포털인 ‘COS247 포털’에 이어 이번 ‘COS247 글로벌 포털’의 베타 서비스 오픈을 통해 K-뷰티의 글로벌 브랜드 선호도 제고와 더불어 중소 화장품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COVID-19로 침체된 국내 화장품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 COS247 글로벌 포털은 국내화장품 브랜드사 및 제조사 등의 기업회원을 기반으로 해외바이어회원 입점유치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글로벌 마케팅을 지원하고, 바이어 프로젝트 의뢰기반의 입점 기업 제안을 통한 온라인 매칭을 지원한다.

 

기업과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의뢰-제안을 통해 협력사 매칭을 지원하는 'COS247파트너 포털 서비스’와 온라인 기반 화장품 신제품 개발프로젝트 관리를 지원하는 ‘COS247 NPD 시스템’ 으로 구성된 COS247 플랫폼 서비스는 화장품 바이어-브랜드사-제조사를 연결하는 국내 유일의 화장품 산업 특화 비대면 협업 플랫폼이다. 

 

CY는 COS247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화장품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IT-화장품 산업의 동반 성장이 가능한 생태계 구조를 만들어 갈 계획을 갖고 있다.

 

한편, 국내 전용 서비스인 COS247 포털은 현재 화장품 브랜드사, 제조사를 대상으로 올 연말까지 무료 입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 제공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사회적 기업 및 예비 사회적 기업 중 화장품 제조 및 책임판매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추가 프로모션을 검토 중이다. 

 

COS247 포털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COS247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