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뉴스

최재원 기자 | 기사입력 2021/09/24 [10:27]

[2021년 9월]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뉴스

최재원 기자 | 입력 : 2021/09/24 [10:27]


# 예화담, 재해석한 공진단 함유한 멀티 에센스 출시

 

LG생활건강은 멀티 에센스 ‘환생고 앰플 에센스’를 출시했다. 탄력, 피부 장벽, 모공 등 노화 징후를 토탈 케어하는 프리미엄 에센스다.

 

제품은 자사 한방 브랜드 예화담의 제품으로 ‘천혜명의단’과 백송로, 사극, 금은화 등의 한방 원료와 한방 대표 보약인 공진단을 피부 고민해결을 위해 재해석한 ‘공진칠윤단’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대외인체시험을 통해 단 한 번의 사용으로도 피부 보습이 41.9% 증가했으며, 2주 사용 후에는 피부 탄력이 13.1% 증가하고 피부 장벽 손상이 방어되는 결과를 얻어 그 효능을 입증받았다는게 사측 설명이다.

 

예화담은 ‘환생고 앰플 에센스’ 출시를 기념해 에센스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환생고 보윤 수액(32ml)과 유액(32ml), 진액(8ml), 아이크림(8ml) 및 크림(10ml)을 함께 구성한 한정 기획 세트도 선보였다.

 

▲ 설화수 도산공원 플래그십 스토어 전경 / 설화수 제공

 

# 설화수, 자음생크림 체험 전시

 

설화수는 서울 도산공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자음생크림’의 체험 전시를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새롭게 선보인 5세대 New 자음생크림은 인삼에너지를 6,000배 농축한 진세노믹스가 더욱 강력한 채우고, 세우고, 당기는 3중 탄력을 구현한다는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이 New 자음생크림 출시를 기념해 기획한 이번 전시는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진세노믹스를 제너러티브 아트로 표현해 새로운 해석을 보여준다. 

 

50여 년이 넘는 설화수의 인삼 연구에 대한 끊임없는 집념과 열정에 영감을 받은 가드닝 스튜디오 ‘수무’, 페이퍼 마블링 아티스트 ‘스튜디오 민꼬’, 한국식 디저트에 진심인 ‘카페 ㅊa(카페 차)’ 등이 이번 전시에 함께한다. 

 

전시에 입장하면 제일 먼저 ‘카페 ㅊa’와 함께 준비한 인삼 스낵을 맛볼 수 있다. 먹는 인삼에서 뷰티 인삼으로의 연구가 시작된 배경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해 “먹어서 좋다면 발라도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시작한 설화수의 인삼 연구와 효능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다. 

 

가드닝 스튜디오 ‘수무’와 협업한 체험존에서는 눈에 보이지 않는 진귀한 진세노믹스™를 실체화한 영상과 음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페이퍼 마블링 아티스트 ‘스튜디오 민꼬’와 같이 제작한 마블링 영상은 자음생크림의 텍스처와 향을 시각적으로 느껴볼 수 있다. 

 


# 모로칸오일, 력셔리 홈스파 세트 출시

 

모로칸오일(Moroccanoil)은 럭셔리 홈스파를 즐길 수 있는 스페셜 기프트 세트 ’그레이트 헤어 데이 세트’를 출시했다.

 

‘그레이트 헤어 데이 세트’는 가을철 헤어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 베스트셀러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125ml’와 바쁜 아침 드라이 시간을 단축해주는 ‘세라믹 패들 브러시’로 구성됐다.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는 모로코 남서 지역에서만 자생하는 아르간 오일이 주원료로 각종 외부 환경에 의해 손상된 모발 건강을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이번 세트에는 헤어 살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125ml 용량 제품을 담아 보다 실속 있는 구성으로 가성비를 만족시킨다는 설명이다.

 

‘세라믹 패들 브러시’는 모발에 열을 골고루 분배해 드라이 시간을 단축시키고 모발에 윤기를 주는 제품이다. 간단히 빗질을 하는 것만으로도 모발을 부드럽게 가꿔주고, 헤어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인다.

 


# 닥터지, 저자극 ‘약산성 여성청결제’ 출시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약산성 여성청결제를 출시했다. 제품은 Y존의 약산성 밸런스 유지부터 항균, 냄새 완화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여성들의 불쾌함을 줄여준다.

 

이번 신제품은 여성의 Y존에서 주로 발견되는 유익한 3종 프로바이오틱스 ‘Y-바이옴’(생균이 아닌 발효용해물을 사용)을 함유해 건강한 Y존 유지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Y존의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 ‘락토바실러스 발효물’ 등으로 건강한 pH 범위인 4.5~5.5의 약산성 밸런스 유지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Y존의 대표 유해균인 칸디다균에 대한 테스트를 완료, 99.9%의 항균 효과가 있음을 인증 받았다.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비누나무 추출물을 담아 불쾌한 냄새 완화는 물론 부드러운 거품 제형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닥터지 ‘약산성 여성청결제’는 100% 비건 포뮬라로 구성되어 프랑스 비건 인증 기관인 이브(EVE)로부터 ‘이브 비건(EVE VEGAN)’ 정식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이는 동물성 원료 배제 등의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 라네즈X메종키츠네 협업 ‘네오 쿠션’ 한정판

 

라네즈가 프랑스 패션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협업을 통해 ‘네오 쿠션’ 한정판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글로벌 MZ세대의 패션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메종키츠네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헤이 네오! 렛츠 칠랙스! (Hey NEO! Let’s CHILLAX!)' 라는 콘셉트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편안하고 여유로운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며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한다.

 

라네즈X메종키츠네 한정판은 네오 쿠션 리미티드 에디션 2종(매트 21N, 23N)과 이번 협업을 위해 제작한 굿즈 3종(에코백, 파우치, 스마트톡)으로 구성했다.

 

네오 쿠션은 크림 색상의 케이스로 새롭게 선보이며, 메종키츠네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칠랙스 폭스'가 느긋하게 여유를 가지는 듯한 모습을 위트있게 담아 협업의 콘셉트를 반영했다. 특히 칠랙스 폭스의 위치를 일정하게 디자인하지 않고 3가지의 랜덤 위치로 쿠션에 디자인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 

 

굿즈는 한정판 네오 쿠션 구매 시 함께 구매할 수 있으며 굿즈 단독 구매는 불가하다.

 


# 이니스프리 ‘NEW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론칭

 

이니스프리는 트러블의 시작부터 각질, 모공, 잡티 흔적까지 케어하는 저자극 고효능 수분 앰플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을 시장에 내놨다.

 

이니스프리 신제품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은 이니스프리 그린 이노베이션 랩을 통해 탄생한 레티놀 성분이 함유된 앰플로, 피부 자극감을 88% 완화시켜주는 기술인 이니스프리만의 ‘제주 시카 리포좀로지TM(Jeju Cica LiposomlogyTM)’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6가지 안정성 테스트를 검증받아 아침저녁으로 데일리 케어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제주 푸른콩에서 찾아낸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수분 앰플 타입이 피부에 끈적임 없이 스며들어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환절기에도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

 

/ 제품 이미지 각사 제공

 

문화저널21 최재원 기자 cjk@mhj21.com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