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수매비축 배추로 만든 김치 지역아동센터에 기증

함께 만든 국산김치…나눔으로 ESG 실천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1/10/27 [22:47]

aT, 수매비축 배추로 만든 김치 지역아동센터에 기증

함께 만든 국산김치…나눔으로 ESG 실천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1/10/27 [22:47]

함께 만든 국산김치…나눔으로 ESG 실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가 정부 수매비축 배추로 담근 김치 500박스를 지역아동센터에 기증하는 ‘사랑의 국산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27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창조홀2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농어촌의 희망! 국민의 건강! 지구의 행복!’을 슬로건으로, aT의 농산물 수급관리 기능을 활용해 건강한 먹거리 복지를 실현하는 ESG경영 실천방안으로 마련됐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좌측 네 번째), 배옥병 수급이사 (좌측 세 번째),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남세도 이사장(우측 다섯 번째)이 ‘사랑의 국산김치 나눔행사’ 기증행사에 참석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제공=aT)


이번에 기증하는 김치는 가격안정을 위해 정부에서 수매비축한 국산 배추에 100%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김장재료로 버무려 의미를 더했으며, 기증행사에 앞서 김춘진 사장, 배옥병 수급이사 등 공사 임직원이 직접 김장봉사에 참여했다.

 

이렇게 마련한 국산김치는 돌봄이 필요한 아동과 청소년을 보호하는 전국 2,190개소의 지역아동센터 연합단체인 (사)전국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아동센터 200여개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aT 김춘진 사장은 “농민들이 땀 흘려 생산한 먹거리를 우리 사회에 필요로 하는 분들께 나누는 것이 진정한 의미의 수급관리”라며, “국산김치 기증 시범사업을 통해 보호와 관심이 필요한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통한 ESG경영 실천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