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3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2/10/21 [16:55]

[2022년 10월3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2/10/21 [16:55]

센텔리안24, 오휘, 닥터지, 잇츠스킨, 케라시스, 아토팜이 10월 셋째주 신제품을 출시했다.

 

금주에는 자연스러운 광채를 부여하는 쿠션 제품과 앰플‧크림을 스틱형태로 구현한 제품,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샴푸 제품 등이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 (왼쪽부터) 센텔리안24의 ‘마데카 글로우 베일 커버 쿠션’ 2종, 오휘의 ‘오휘 에이지 리커버리 앰플밤’, 닥터지의 ‘로얄 블랙 스네일 듀얼 탄력 스틱’. (사진=동국제약, LG생활건강, 고운세상코스메틱)

 

#센텔리안24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에서는 자연스러운 피부 광채 효과와 매끈한 커버력, 강력한 지속력을 선사하는 ‘마데카 글로우 베일 커버 쿠션’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잡티와 피부톤을 효과적으로 커버해주는 쿠션 파운데이션에 화사한 피부 연출을 돕는 핑크빛 톤업 크림을 블렌딩해 사용할 수 있는 2in1(투인원) 쿠션이다. 피부톤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21호와 23호로 구성됐으며, 핑크와 골드 2가지 패키지 디자인으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마데카 글로우 베일 커버 쿠션의 가장 큰 특징은 영롱한 피부광채 표현과 강력한 지속력이다. 업계 최초로 제품 사용 후 즉각적인 7종 광채 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임상을 통해 확인했다. 7종 광채 효과란 △수분광 △탄력광 △입체광 △밀착광 △결커버광 △다이아몬드광 △투명광 등이다. 

 

제품은 밀착력 특허 공법을 적용해 120시간의 강력한 메이크업 지속력과 피부 보습력을 제공해 다크닝 현상, 무너짐, 모공과 주름끼임 등 없이 오랫동안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이외에도 동국제약의 핵심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핑크비타민(사이아노코발아민), 칼라민으로 탄생한 신규 성분인 ‘핑크테카(PINKTECA™)’와 ‘제주병풀꽃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보호에 도움을 준다.

 

제품은 미백‧주름‧자외선 차단(SPF 50+, PA+++)의 3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 피부 민감성 테스트,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오휘(OHUI)

 

LG생활건강의 브랜드 오휘에서는 콜라겐 앰플을 스틱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주름과 탄력을 케어할 수 있는 ‘오휘 에이지 리커버리 앰플밤’을 출시했다.

 

제품은 오휘의 대표 안티에이징 라인인 ‘에이지 리커버리’의 노하우를 담아 주름‧탄력‧보습을 한번에 케어하는 주름 개선 기능성 콜라겐 멀티밤이다. 

 

에이지 리커버리 라인의 대표 성분인 베이비 콜라겐™에 저분자 콜라겐과 아텔로 콜라겐을 더한 3종 복합체인 슈퍼콜라겐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를 탄탄하고 활력있게 가꿔준다. 특히 LG생활건강의 독자성분인 세드롤이 함유돼 얕고 깊은 주름을 집중적으로 케어한다.

 

부드럽고 편안한 사용감의 식물성 오일을 풍부하게 담은 오일 밤 제형은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며 자연스러운 윤광을 연출하고, 오일 밤 특유의 번들거림과 끈적임을 최소화해 뭉침 없이 깔끔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오휘 에이지 리커버리 앰플밤은 휴대성을 높인 컴팩트한 사이즈와 편리한 스틱 타입으로, 건조하거나 주름이 고민되는 부위에 수시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주름케어는 물론 바디케어나 수정화장 등 집중케어가 필요한 피부 모든 부위에 손에 덜지 않고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닥터지(Dr.G)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에서는 집중적인 주름 및 탄력 관리를 위한 ‘로얄 블랙 스네일 듀얼 탄력 스틱’을 출시했다.

 

‘로얄 블랙 스네일’ 라인은 탄력‧색소침착‧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닥터지의 대표 고영양 탄력 안티에이징 솔루션으로,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로얄 블랙 스네일 라인의 핵심성분인 블랙 스네일과 로얄 단백질이 듀얼 블렌딩된 주름 탄력 스틱이다. 노화를 케어하기 위해 쉽고 간편한 안티에이징 관리를 하고 싶어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출시됐다.

 

신제품은 기존 로얄 블랙 스네일 크림 대비 더 진해진 로얄 젤리 단백질 추출물과 블랙 스네일 점액 여과물을 총 31% 함유했다. 5:5 황금 비율로 듀얼 블렌딩 된 신개념 마블 블렌딩 제품으로 힘없고 건조한 피부 고민 부위를 탄탄하게 가꿔주며 주름 및 탄력을 집중 관리하기 좋다. 

 

특히 제품은 로얄 젤리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주름과 탄력은 물론 영양‧보습‧미백까지 케어할 수 있는 올인원 스틱이다.

 

여러번 덧발라도 끈적이거나 번들거리지 않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수분 베이스를 31% 함유했으며 ‘워터 드롭 크림 공법’을 적용해 바르자마자 촉촉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인체적용시험 및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로얄 블랙 스네일 듀얼 탄력 스틱은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얼굴은 물론 목주름, 눈가, 입가 등 탄력과 주름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사용하면 된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주름이 신경 쓰일 때 언제 어디서나 수시로 덧바를 수 있는 제품으로 메이크업 후에도 사용 가능하다.

 

▲ 잇츠스킨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감초줄렌 라인을 확장한 신제품 2종 ‘젤리 마스크 시트’와 ‘아이크림’ (사진=잇츠한불)

 

#잇츠스킨(It’S SKIN) 

 

잇츠한불의 클리니컬 솔루션 브랜드 잇츠스킨에서는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감초줄렌’ 라인을 확장해 신제품 2종 ‘젤리 마스크 시트’와 ‘아이크림’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이펙터 감초줄렌의 주요 유효성분인 피부 진정에 탁월한 지리산 감초뿌리추출물과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하는 캄줄렌™을 함유해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잇츠스킨의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젤리 마스크 시트 감초줄렌’은 도톰한 젤리시트로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해 오래도록 깊은 수분감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마스크 팩 타입을 출시해달라는 소비자의 성원에 힘입어 선보였다. 

 

감초줄렌 젤리 마스크 시트는 감초줄렌 라인의 주요 유효성분에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더해져 더욱 강화된 즉각적인 수분 진정 효과로 외부 요소에 자극받은 피부 예민도를 단 한장의 마스크 시트로 차분하게 케어할 수 있다. 

 

우수한 밀착력으로 피부에 흘러내림 걱정 없는 착붙시트로 제작되었을 뿐만 아니라, 말랑말랑 젤리화된 시트가 수분을 가득 머금어 피부에 수분은 물론 유효성분을 오랜시간 보다 깊이 전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잇츠스킨의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아이크림 감초줄렌’은 얇고 여린 눈가 피부의 민감함을 걷어내는 저자극 진정 보습 아이크림이다. 특히 건조함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들어있어 눈가의 칙칙함은 걷어내고 무거움‧끈적임 없이 산뜻한 보습감만 채워준다. 

 

▲ 케라시스의 ‘스템루텐스 탈모 증상 완화 샴푸’ 3종(왼쪽)과 아토팜의 ‘매터니티 케어 스칼프 테라피 샴푸’ (사진=애경산업, 네오팜)   

 

#케라시스(KERASYS) 

 

애경산업의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에서는 탈모증상 완화 효과는 물론 향기케어까지 가능한 ‘스템루텐스 탈모 증상 완화 샴푸’를 출시했다. 

 

케라시스 스템루텐스 탈모 증상 완화 샴푸는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탄력 있는 모근을 만들어주는 ‘에델바이스 캘러스 배양 추출물’을 담아 뿌리부터 건강한 모발로 관리해주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보고를 완료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이다.

 

제품은 △두피를 진정시켜주고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덱스판테놀’ △두피의 각질과 피지를 관리해 두피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살릭실릭애씨드’ △두피에 영양을 주고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탈모 관리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했다. 

 

또한 쑥잎, 로즈마리, 녹차 등 5가지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해 꿉꿉한 두피를 섬세하고 상쾌하게 관리해준다.

 

자사 일반 퍼퓸샴푸 대비 1.5배 더 풍부한 프래그런스 오일을 함유해 샴푸 후에도 깊고 섬세한 향이 오래도록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며 다마스크 장미, 프리지아 등 10가지 플라워 에센스까지 함유해 더욱 촉촉하고 향기로운 모발 관리가 가능하다.

 

매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약산성 포뮬러를 적용해 두피와 모발을 부드럽게 관리해주며 벤조페논‧파라벤 등 걱정되는 성분 10가지를 첨가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두피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케라시스 스템루텐스 탈모증상 완화 샴푸는 개인 선호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포근한 머스크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프리지아 향의 ‘스프링 오브 프리지아’ △싱그러운 라즈베리 향이 더해진 클래식한 로즈 향의 ‘클래식 블루밍 로즈’ △달콤하고 깊은 잔향이 남는 매혹적인 시프레 향의 ‘더 나잇 오브 시프레’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아토팜(ATOPALM)

 

네오팜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에서는 임산부의 두피 및 탈모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매터니티 케어 스칼프 테라피 샴푸’를 출시했다. 

 

임산부는 여성 호르몬의 급격한 감소와 스트레스 등으로 탈모현상이 흔하게 나타나는데, 관리에 소홀하면 탈모가 정착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하고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아토팜의 신제품 ‘매터니티 케어 스칼프 테라피 샴푸’는 제품 개발단계부터 성분 배합, 임상 테스트, 향 등 임산부의 신체와 고민에 따른 맞춤형 설계로 임신기간 부터 출산 후까지 나타나는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식약처 허가 저자극 기능성 샴푸다. 

 

7가지 식물성 영양 성분과 판테놀, 살리실릭애씨드,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탈모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고, 특허 세라마이드와 비오틴 성분이 함유돼 출산 후까지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케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임상 테스트 를 통해 △두피 각질 75.79% 개선 △두피 피지(유분) 40.27% 개선 △두피 수분 손실량 22.70% 개선 △두피 보습 20.42% 개선 등 뛰어난 성과를 입증하기도 했다.

 

자연 유래 세정성분과 약모밀 추출물의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이 두피를 순하고 부드럽게 세정해주고, 비듬 케어에 효과적인 피록톤올아민 성분이 임신 중 발생하는 두피 각질 및 비듬을 효과적으로 케어한다. 세정과 컨디셔닝 효과를 동시에 주는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별도의 컨디셔너 없이 빠른 샴푸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또한, 포근한 흙냄새와 신선한 클레멘타인, 만다린 껍질의 상큼한 향으로 샴푸시 편안한 기분을 선사한다. 식약처 지정 25가지 알러젠 성분이 배제된 알러젠 프리향을 적용해, 임산부를 포함한 민감한 두피의 성인 여성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