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2주] 이주의 코스메틱 뉴스

강도훈 기자 | 기사입력 2023/06/16 [15:37]

[2023년 6월 2주] 이주의 코스메틱 뉴스

강도훈 기자 | 입력 : 2023/06/16 [15:37]

 

▲ ‘2023 상반기 글로우픽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한 제품들 / 종근당건강 제공

 

종근당건강 코스메틱 브랜드 ‘CKD’ 2023 상반기 글로우픽 어워드 2관왕

 

종근당건강의 ‘건강을 바르다’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가 ‘2023 상반기 글로우픽 어워드’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글로우픽 어워드는 국내 최초 100% 소비자 주도형 어워드로, 공정하고 신뢰도가 높은 주요 뷰티 어워드로 평가받는다. 이번 2023년 상반기 글로우픽 어워드는 올 상반기 동안 등록된 28만 6,946건의 리뷰를 토대로 선정됐다.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이번 어워드에서 레티노콜라겐 저분자300 ‘괄사 목주름크림’이 ‘나이트/넥크림 부문’ “위너” 제품 선정과 함께 아미노 비오틴 ‘단백질 크림샴푸’가 ‘탈모케어샴푸 부문’ “위너” 제품으로 선정되어 총 2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이뤘다.

 

조영한 화장품사업부장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변함없이 CKD 제품에 보내주신 소비자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글로우픽 어워즈에서도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CKD Guaranteed는 건강한 피부를 위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기능성 스킨케어 중심의 슬로에이징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LG화학 김상민 전무(왼쪽부터 5번째), 코스맥스 이병만 대표(왼쪽부터 6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 LG화학 제공

 

LG화학, 코스맥스와 친환경 화장품 용기 만든다

 

LG화학은 지난 9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코스맥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화장품 용기 개발과 글로벌 코스메틱 회사를 대상으로 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코스맥스는 로레알 등 1,000여 개 글로벌 고객사에 제품 개발부터 완제품까지 제공하는 세계 1위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으로 LG화학은 코스맥스에 재활용 플라스틱 *PCR ABS 공급을 시작으로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제안하고 화장품 용기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협력한다.

 

PCR ABS의 경우 심미성을 고려한 투명제품, 안전성과 건강을 고려한 항균 제품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춘 친환경 소재 중심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어 열분해유(화학적 재활용)와 바이오 원료를 적용한 소재로도 확대시킬 방침이다.

 

▲ 레페리 크리에이터 비전 컨퍼런스 2023’ / 레페리 제공

 

레페리, 창립 10주년 ‘레페리 크리에이터 비전 컨퍼런스’ 개최

 

뷰티&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지난 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그랜드볼룸에서 300여명의 전체 소속·파트너쉽 크리에이터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2회 레페리 크리에이터 비전 컨퍼런스(LCVC 2023)’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레페리는 국내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산업에서 최대 규모·최고 실적(매출액·영업이익 기준)을 자랑하는 크리에이터 그룹으로서 국내 인플루언서 산업의 동향과 인사이트, 레페리의 경영 현황 및 실적, 사업적 방향성 등의 비전을 전하는 ‘레페리 크리에이터 비전 컨퍼런스(LCVC)’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앞서 지난 2020년 시그니엘 서울의 그랜드볼룸에서 제1회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레페리는 이번 LCVC에서 신규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시스템인 ‘멀티 레이블 시스템'을 공개하여 높은 반응을 얻었다. 멀티 레이블 시스템은 증가하는 크리에이터 개체수와 다각화되는 크리에이터 미디어의 변화에 보다 개인화·전문화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레페리 그룹을 여러 개의 ‘레이블’로 분할하여 소속 임직원이 특정 레이블 크리에이터들을 전담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뷰티 라이프스타일 특화 레이블 2개(LBE(엘비이), Caape(케이프)), 패션 라이프스타일 특화 레이블 1개(Le.dinary(레디너리)), 리빙 라이프스타일 특화 레이블 1개(Le.sidence(래지던스)), 라이브커머스 특화 레이블(LIVERCE(라이버스)) 등이 공개됐다.

 

▲ 뉴라덤 베이직더마 라인 / 메디톡스 제공

 

메디톡스 '뉴라덤', 아마존·쇼피 입점...글로벌 시장 출사표

 

메디톡스의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이 글로벌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 잇따라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메디톡스는 동남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Shopee)’에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NEURADERM)'의 입점을 마치고, 병·의원 전용 '뉴라덤 크림MD'와 기초화장품 '베이직더마' 라인의 신제품 판매를 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달에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아마존(Amazon)’에도 입점을 완료했다.

 

쇼피는 동남아시아, 아마존은 북미 지역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대표적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 진입을 위한 필수 유통 채널로 꼽힌다.

 

메디톡스는 이번 글로벌 온라인 쇼핑 플랫폼 입점으로 미국을 비롯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북미·동남아시아 지역의 더마코스메틱 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 지난 3월 '뉴라덤'의 대대적 리뉴얼과 신제품 출시 이후,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글로벌 유통 채널 확보에 주력한 결과다.

 

한편, 메디톡스는 자체 개발한 기술 '엠바이옴(M.Biome)’ 기반의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의 성공적 시장 진입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며, 소비자의 니즈를 지속 파악하여 제품 라인업도 보강할 방침이다.

 

▲ 센텔리안24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스틱’ / 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스틱’ 출시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24시간 피부를 지켜주는 쿨링 진정 선케어 신제품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스틱’(SPF 50+, PA++++)을 출시했다.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스틱’은 1회 사용만으로도 덧바름 없이 24시간 지속되는 롱래스팅 자외선 차단과 액티비티 프루프 효과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에센스가 67% 함유돼 있어 야외 활동으로 열이 오른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에 도움을 준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동국제약 핵심성분으로 잘 알려진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에 병풀 꽃, 잎, 줄기추출물과 병풀뿌리추출물까지 담아낸 독점성분 ‘GREEN-TECA(그린-테카)™’를 함유했다. 파라벤, 벤조페논 등에 대한 불검출 테스트도 완료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쿨링 성분과 에센스 성분을 가둬두는 ‘쿨링 홀딩 공법’으로 피부에 발랐을 때 부드럽게 녹아 밀착되는 ‘얼음 샤벳 텍스처’로 수분감과 쿨링감을 선사하며, 1회 클렌징만으로 깔끔하게 닦아낼 수 있어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로레알 그룹이 중소벤처기업부와 디지털 및 뷰티테크 분야에서 오픈이노베이션 추진한다 / 로레알그룹 제공

 

로레알 그룹, 중기부와 디지털 및 뷰티테크 분야에서 오픈이노베이션 추진

 

로레알 그룹과 중소벤처기업부가 오픈이노베이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유망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지원하는 로레알 그룹의 ‘빅뱅’ 프로그램을 출범한다.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업무협약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유럽 최대 스타트업 및 첨단기술 행사인 '비바테크(Viva Technology) 2023'에 마련된 로레알 부스에서 현지 시각 15일 오후 2시에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로레알 그룹 연구혁신 및 기술 총괄인 바바라 라베르노스(Barbara Lavernos) 수석 부사장과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로레알 그룹과 중소벤처기업부는 한국에서 세계적으로 확장 가능성이 있는 혁신적인 디지털 및 뷰티테크 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망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한다. 특히 디지털과 AI기술을 접목한 뷰티 테크, 디바이스, 피부 진단 및 전달 시스템 분야에 집중할 계획이다. 

 

▲ 왼쪽부터 트레이시 첸 코티 부사장, 귈렘 수쉬 코티 수석 부사장,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부사장), 김보연 호텔신라 이커머스 팀장(상무) / 코티 제공

 

코티(Coty Inc.), 신라면세점과 디지털 혁신 강화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뷰티 기업 코티(Coty Inc.)가 신라면세점과 디지털 혁신 강화를 통한 소비자 니즈 충족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티와 신라면세점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새로운 방식을 창조하고, 온∙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재정의하기 위해 긴밀히 협업할 예정이다.

 

코티와 신라면세점은 지난 2022년부터 디지털 혁신을 통해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협업을 진행했다. 면세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를 이용한 가상 뷰티클래스를 선보였으며, 메타버스 뷰티클래스는 당초 목표치보다 3.5배 많은 참여율과 기존 행사 대비 고객 거래량이 80% 증가하는 등 성공적인 결과를 얻어냈다.

 

이를 계기로 코티와 신라면세점은 향후 증강 현실(AR) 및 가상 현실(VR)과 같은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소비자 참여를 향상시키고, 참신하고 몰입적인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또한 한국을 비롯해 싱가포르, 홍콩, 중국 전역 등 여러 국가에 메타버스를 통한 새로운 뷰티클래스 도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 협약으로 코티는 신라면세점과 독특한 콘텐츠와 매혹적인 컨셉을 포함한 독점 판매 상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새로운 제품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소비자 충성도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3년 4월 코티와 신라면세점은 싱가포르의 창이 공항에서 아시아 런칭을 한 멀티 브랜드 향수 디스커버리 팝업 "Fly With Me"를 진행한 바 있다.

 

문화저널21 강도훈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